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오늘은 윈도우 10 , 11 모든 순정버전의 윈도우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이제 고장 나면 컴퓨터 매장을 가지 말고 미리 다운로드하여두셔서 필요할 때 쓰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용법은 간단하니까 천천히 따라 하시면 됩니다. Universal MediaCreationTool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버전에서는 Home , Pro , Education , Enterprise를 선택해서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ISO 파일로 다운로드하고 Ventoy , Rufus 등으로 부팅 USB를 제작해서 사용하면 매우 유용합니다. 우선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사이트로 이동할게요.
1. 사이트 접속
2. Download
녹색버튼 Code를 누르게 되면 밑에 Download ZIP이라는 메뉴가 보일 겁니다 그것을 다운로드부터 하세요. 다운로드 용량은 155KB라서 다운로드가 금방 되실 겁니다. 그러나 윈도 10 , 11 용량이 그렇다는 것은 아닙니다. 한마디로 이것은 연결시켜 주는 매개체라고 보면 됩니다. 우선 다운로드를 다 하였으면 다운로드 폴더에 있을 겁니다.
저는 윈도우 11이 필요해서 11을 클릭을 해봅니다. 이것이 좋은 것이 뭐냐면 지나간 윈도우버전도 다 캐치해서 필요하면 받을 수 있을 겁니다. 윈도우 10 1507 버전부터 있으니까 원하시는 것을 받으면 됩니다. 그러나 요즘 게임들을 생각해서라도 최소한 21H1 이상은 받아야 합니다. 디아블로 4 기준으로는 높은 버전의 윈도우 10 버전이 필요합니다.
여기서 Select를 누르게 되면 바로 윈도우 11 설치창이 떠버립니다. 그러니까 지금 설치하고 싶지 않은 분들은 Auto ISO를 누르거나 , Auto USB를 눌러서 해당 버전을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기본적으로는 ISO를 다운로드하여서 윈도우 USB를 많이 만들기는 합니다.
요즘 USB 32기가도 가격 얼마 되지도 않아서 하나 사놓고 미리 원하는 버전을 다운로드 받게 되면 나중에 유용하게 쓰이기는 합니다. 그럼 간단하게 Auto ISO 눌렀을 때 다운로드 하는 것을 보여 드릴게요.
3. 다운로드중
Windows 11 다운로드 중입니다. 크게 시간은 많이 걸리지 않으나 눌러 놓고 다른일 보고 있으면 됩니다. 그래도 이렇게 순정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니 정말로 좋은 것 같습니다. 다른 버전들은 다 어떤 것이 설치되어있는지 모르니까 순정을 받아서 설치하는 게 제일 현명합니다. 그래야 나중에 다른 문제도 찾기도 편하고 여러 가지 순수버전이 저는 제일 좋기는 하더라고요. 다운로드하기까지 길게는 15분 정도 안 걸리는 것 같아요.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서 조금 달라지는 것이라 느긋하게 받아놓고 다른 일 보시면 됩니다.
벤토이(Ventoy) 프로그램은 빠른 USB 부팅 디스크를 만들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인터넷에 요즘 USB 하나 주문하면 가격 얼마 안해서 부팅디스크를 만들어 두면 정말 유용합니다. 그리고 웬만하면 ISO 파일명은 영어로 하는 게 좋습니다. 부팅 시 한글을 인식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띄어쓰기도 웬만하면 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다음시간에는 벤토이(Ventoy)를 가지고 윈도우 USB를 쉽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 같이 해야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