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뭉순이네 블로그

[웃는 사장] 이경규 마라 순살 치킨버거 , 강율 고소한 땅콩 콩국수

by 귀여운뭉순이 2023. 8. 7.

비가 많이 온다
강율 식당 폐업직전

 

강율식당은 현재 폐업 페널티 4회 누적이라서 지금 벼랑 끝에 몰린상황입니다. 신메뉴를 출시해서 빨리 매출을 올려야 합니다. 반대로 이경규 팀은 첫 황금 배지를 가져갔습니다. 진심을 다해 이뤄낸 역대급 매출과 첫 황금배지를 받은 이경규 식당은 또다시 신메뉴를 출시하였습니다. 

 

이경규 요즘보면 마라가 우리 한국에도 트렌드로 작용하고 있으니 , 그 트렌드를 이용해서 소비자를 더 현혹시키려고 하고 있습니다. 방송촬영 당일에 비가 와서 오늘 매출이 어떻게 될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비가 많이 오면 배달하는 분들도 잘 안 움직이니 위험하니까 강율식당은 폐업 직전 상황에서 회복할 수 있을지 끝까지 지켜보세요.

 

이경규 또또 신메뉴
남보라 , 오킹 , 이경규

 

정말 남보라 하고 오킹 하고 정말 열심히 하는 것 같습니다. 이경규팀은 아직까지 손익 분기점이 -3만 원이지만 이제는 플러스로 전환해야 합니다. 아마도 서비스도 그렇고 아직까지 해나가는 과정이니까 플러스가 되려면 시간이 좀 흘러야 합니다. 그래도 예전에는 -7만 원 , -8만 원에서 많이 줄였습니다.

 

새로운 메뉴만이 이 바닥에서 살수가 있습니다. 그래도 매출을 보니까 다른 곳에 비해서 확연히 차이가 나는 것은 아니지만 그나마 이경규 식당이 잘 해내고 있습니다.

 

4일 차 영업 순이익 순위

 

1위 이경규 식당 : 총매출 337,500원 / 순이익 - 36,151원

 

2위 박나래 식당 : 총매출 329,500원 / 순이익 - 51,141원

 

3위 강   율 식당 : 총매출 276,500원 / 순이익 - 65,592원

 

저번주에 그래도 제작진이 약손한대로 재료를 준비해주고 있습니다. 그 덕에 출연진들은 재료 안사도 되고 9시에 출근을 하면 됩니다. 출연진들은 제작진들을 향해서 재료준비를 너무 못해뒀다고 호되게 혼납니다. 사실 음식장사의 재료준비는 장난이 아니랍니다.

 

시청자들에 의한 역대급 대량주문
초긴장상태

 

정말 이경규의 입장은 책임감이 무겁습니다. 이제 이경규 팀이 만드는것이라 아시는 분들이 배달이 나가는 모든 과정을 볼 수 있기에 한층 더 음식에 대한 책임감이 무거워집니다. 사장 이름을 걸고 모든 평가를 직면해야 합니다. 오늘은 역대급으로 주문 폭주 또한 예상되는 상황입니다. 

 

그리고 호우주의보가 발령된 영업 5일차 당일 라이더 확보가 매우 부족합니다. 최악의 경우 배달 중지 될 수도 있기에 그것까지 감안을 해야 합니다.

 

고소한 땅콩 콩국수
폐업 탈출 메뉴

 

강율 식당도 폐업을 면하고자 신메뉴를 출시하였습니다. 그 메뉴는 고소한 땅콩 콩국수입니다. 소비자가격이 10,000원 이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가성비가 나와야 하는데 오늘 비가 오는 상황에 콩국수가 맞을지 잘 모르겠네요. 그리고 전단지 홍보를 열심히 해야 하는데 그것도 쉽지가 않잖아요. 사람들이 전단지는 잘 안 받거든요. 

 

왜냐하면 연예인인 것을 모르게 해야 하니까 탈 쓰고 돌아다니니까 가게오픈이라 생각을 할 겁니다. 비도 오고 덥고 이런데 사람들 주는 것을 잘 안 받을 겁니다. 

 

이경규 마라 순살 치킨버거
과연 어떤맛일까?

 

성공할 수 있을까?

마라 순살 치킨버거

 

다른 식당 모르게 몰래 준비한 비장의 무기입니다. 단체주문에 강한 것이 햄버거인 것을 알기에 여기에 또 승부스를 띄워봅니다. 방송 이후 첫 영업이라서 오늘을 위해서 숨겨온 메뉴입니다. 마라 버거의 차별점은 빵에 바른 청양고추 마요소스입니다. 이제 이경규 사장의 독무대가 시작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리고 박명수와 같이 닭 장사만 30년을 했기 때문에 치킨 패티는 너무 맛있을 겁니다. 그 맘스터치에 싸이버거를 능가할 정도라면 사람들이 많이 좋아할 것 같네요.

 

맛있어요~
웃는 사장

 

직원들 평가는?

아주 나이스~

 

그래도 오킹과 남보라가 잘 먹어주기는 합니다. 진짜 맛있다고 하니까 고객들 만족도가 엄청 올라갈 것 같아요. 그래도 강율식당의 아란치니는 주문율이 꽤 높습니다. 점심식사 동시에 총 4건이 주문이 들어왔는데 11개의 아란치니가 필요합니다. 윤박은 밖에 전단지를 돌리고 있어서 엄청나게 빨리 만들어야 합니다. 

 

그래도 마침 윤박이 들어와서 아란치니를 만들기 시작합니다. 이대로 망하면 끝나버리기 때문이죠. 근데 대량주문이 들어올 줄 알았지만 이경규 식당은 주문 0건입니다. 막바지 한방 날려줘야 하는 상황이죠.

 

엄청난 속도
신메뉴 마라 순살 치킨버거 주문

 

레시피 궁금해요

마라 순살 치킨 덮밥

 

  • 정량의 양념을 다 붓고 남은 양념은 마라탕 육수로 헹궈 부어준다.
  • 그럼 양념도 말끔히 들어가고 감칠맛도 UP

 

그래도 마라가 정말 인기 많기는 합니다. 마라 어벤저스가 환상 팀워크입니다. 빈틈없는 전방위 멀티 플레이를 구사하고 있어서 들어오는 메뉴를 척척 해결을 합니다. 

 

누가 꽃빵을 이렇게나 많이?
잘못시킨거 아닌가?

 

연유꽃빵이 정말 엄청나게 주문이 들어왔습니다. 진심 연유꽃빵 이 정말 맛있나 봅니다. 오늘 연유 꽃빵덕에 매출이 쭉쭉 늘어납니다. 박나래 식당은 메뉴를 좀 신메뉴를 개발해야 할 때입니다. 거기에 탄산음료 내기에서 강율식당이 져서 메뉴 한 그릇 가격이 또 나가게 생겼습니다. 

 

다음 주가 또 재미있어 지네요. 이렇게 메뉴개발과 매출을 계속하다보면 언젠가는 플러스 날것이라 생각합니다. 다음주 누가 황금배지를 가져갈지 , 그리고 강율식당의 미래가 궁금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