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영양제] [치료]

[갱년기 유산균] 도움을 줄수있는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YT1

by 귀여운뭉순이 2023. 9. 4.

 

안면홍조 불면증 손발 저림 등 갱년기 여성들을 괴롭히는 다양한 증상을 가볍게 여기면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안면 홍조가 심할수록 당뇨병 위험이 48% 더 높아집니다. 그리고 불면증이 있으면 심혈관 질환 발병 위험이 2배 증가합니다. 혈관 건강이 취약한 갱년기 여성 호르몬 사수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여성들 갱년기 오는 시기가 보통 50살 넘어서 오기는 하는데 그래도 잘 관리를 해야 합니다. 혈관 3 高  여성호르몬을 잘 관리를 해야 합니다.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끝까지 봐주시면 감사합니다.

질병의 신호탄 갱년기
질병의 신호탄 갱년기

 

1. 질병의 신호탄 갱년기

 

갱년기 이후에 당뇨병이 가장 걱정인 분들도 많은가 봅니다. 여성 호르몬 에스트로겐 인슐린 분비와 혈당 수치의 안정화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당뇨병 예방에 도움 되는 여성 호르몬입니다. 그런데 갱년기가 되면서 여성 호르몬이 감소하면 당뇨병 발생위험이 올라갈 수밖에 없습니다. 발병률이 완경 전보다 완경 후가 당뇨병 발병률이 무려 5배나 됩니다. 갱년기 이후에 혈당이 480mg / dL까지 치솟는 사람도 많다고 합니다.

 

갱년기 이후 혈당 조절 실패라서 피할 수 없는 당뇨병 합병증이 온다고 합니다. 갱년기로 인해 혈관 건강이 무너질 수가 있는 겁니다. 사람들이 모르는 게 당뇨병이 무서운 건 알지만 갱년기랑 관련이 있는 줄은 모릅니다.

 

안면홍조증상
안면홍조증상

 

2. 안면 홍조 증상

 

안면 홍조 때문에 시원한 팩을 많이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팩은 그런데 일시적일 뿐입니다. 낮술 하셨어요?라고 오인할 정도로 얼굴이 빨개진 사람도 많습니다. 그래서 외출을 꺼려하는 사람들이 많을 겁니다. 안면 홍조가 갱년기의 흔한 증상이기는 한데 절대로 이것을 쉽게 넘기시면 안 됩니다. 흔하게 찾아오는 안면 홍조 당뇨병 발병과 관련이 있습니다. 안면홍조가 심한 여성일수록 당뇨병 위험이 48%가 높습니다.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여성 호르몬 에스트로겐 혈관 건강 유지에 관여를 합니다. 완경 후에는 고혈압이 약 3배 , 고지혈증도 3.3배 증가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특별히 관리를 잘해야 합니다. 

 

갱년기 이후 생긴 당뇨병
갱년기 이후 생긴 당뇨병

 

3. 108배 운동

 

고혈압 오면 고혈당 오고 고지혈증까지 같이 옵니다. 갱년기가 있으면 열이 계속 그리고 오르니까 얼음팩을 꺼내서 목에 대고 식혀줍니다. 그러면 급격히 올라간 열을 떨어트리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냉찜질을 하실 때 너무 차갑게 하면 혈관이 수축해서 혈압이 올라갈 수 있습니다.  그래도 갱년기를 겪고 힘들 때 집 근처 절에서 108배 운동을 하면 좋습니다. 사실 이거는 전신운동이라서 하체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저도 108배해봤는데 땀이 계속 나더라고요

 

108배 하는 부부
108배 하는 부부

 

고지혈증 당뇨병이 오면 108배 운동 하면 좋다고 합니다. 당뇨병은 합병증이 무서운 겁니다. 108배를 하면 운동도 되고 마음도 편해져서 좋기는 합니다. 갱년기 증상 완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뭐든 가만히 있는것 보다는 움직이는게 좋기는 합니다. 108배 운동이 PT 훈련만큼 힘든 운동입니다. 실제로 연구결과에 따르면 걷는것 보다 혈당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갱년기유산균 YT1
갱년기유산균 YT1

 

갱년기 증상으로 안면 홍조 있던 거 울컥울컥 했던 증상들이랑 잠 못 자고 수시로 깨고 이런 갱년기 증상이 YT1을 챙겨 먹고 많이 좋아졌다고 합니다. 몸 안에 남아있는 여성 호르몬의 활성도를 증가시켜 주는 갱년기 유산균 YT1이라고 합니다. 전반적인 갱년기 증상 완화와 혈관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될수가 있다고 합니다. 정확한 명칭은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YT1 이라고 합니다. 

 

갱년기 유산균 YT1
갱년기 유산균  YT1

 

갱년기 유산균을 먹고 나서 열감증상 손발 저림 증상이 완화가 되었다고 합니다. 혈관건강을 챙기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도 지방을 빼는데도 도움을 줬다고 하니 나중에 저도 선물을 좀 해봐야겠네요. 일일권장량은 1억 - 100억 CFU입니다. 최소 권장량 1억 CFU 이상 먹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뭐든지 과하게 먹으면 복통 설사 유발은 다 똑같습니다. 그래서 갱년기 여성에게 한번 선물로 주고 후기 남겨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