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녀석들 457회 쏘는맛특집 두 번째 맛집은 한우로 유명한 곳인가 봅니다. 고기는 마블링이 생명이라고 하는데 여기 식당은 정말 싱싱해서 입에 넣으면 사르르 녹는 그런 맛이라고 합니다. 환상적 마블링이 예술이라고 합니다. 식당전용 에스컬레이터까지 있는 곳은 흔치 않은데 , 여기는 뭔가 고급져 보이기는 합니다. 강남 노른자 땅에 자리 잡은 초대형 한우 맛집입니다. 강남 월세도 만만치 않을 텐데 웬만한 고깃집 아니면 버티지도 못할 겁니다. 술도 종류별로 다 있다고 하니까 자기의 취향대로 먹어보면 좋을 것 같아요.
1. 소고기 맛집
100g당 가장 비싼 안창살 입니다. 오늘은 맛있는 녀석들 중에 한 명이 쏘는 것이라 아마도 이것저것 고르는 것 같습니다. 대신에 쪼는 맛 걸리는 사람은 등에 식은땀 좀 흘릴 수 있겠네요. 오늘 쏘는 맛 특집이라서 출연진 중에 한 명이 쏴야 합니다. 사실 안창살 이런 건 얻어먹으면 가장 맛있는 소고기 부위이기는 할 것 같아요. 완전 딱 봐도 환상적인 마블링이 너무 예술이기는 합니다.
당일 도축된 신선한 한우생고기도 퀄리티 엄청나기는 합니다. 여기서 역대 최고 결제 금액을 알아보니 600만 원이라고 합니다. 엄청나게 먹는 사람들이 많은가 보네요. 식당에서 600만 원 쓰기가 쉽지 않을 텐데 말이죠. 맛있는 녀석들 팀은 한우 생고기 2개 , 통갈비 1개 , 안창살 3개를 주문합니다. 이렇게만 해도 돈이 꽤 나오기는 할 것입니다.
그래도 소고기와 같이 먹으면 괜찮은것들이 밑반찬으로 나오네요. 저는 개인적으로는 명이나물 이런 것을 정말 선호하는데 말이죠. 그리고 소고기는 고추냉이에 먹으면 맛있더라고요.
2. 한우 생고기
당일 도축으로 인해서 잡냄새가 하나도 없습니다. 품질에 대한 자신감이 느껴지는 생고기 입니다. 생고기 잘하는 집 가면 정말 입에서 사르르 녹는 것을 발견할 수가 있어요. 그만큼 싱싱하고 너무 맛있기 때문에 혀에서 사라집니다.
3. 차돌박이
애피타이저로 차돌박이 만한 음식이 없다고 합니다. 적당히 몸안에 기름칠을 하려면 차돌박이 시켜서 가볍게 먹어줘야 합니다. 보기 힘든 귀한 생 차돌박이입니다. 生 차돌박이라서 남다른 쫄깃함이 있습니다. 뭐니 뭐니 해도 차돌박이의 매력은 빨리 익는 것이 포인트잖아요. 그래서 한 점 한 점 보다 2~3점 먹으면서 즐겨야 합니다.
차돌박이 시키면 순식간에 사라지기는 합니다. 굽히는속도부터 먹는 속도까지 너무 빨라서 그냥 후루룩 넘어갑니다. 몇 분 안에 차돌박이는 순삭 되기는 합니다. 먹자마자 입안에서 느껴지는 고소함은 엄청날 겁니다. 원래 한 점씩 먹으면 얇아서 아쉬운 차돌박이인데 , 여기는 생 차돌박이라서 남다른 두께감에 한 점으로도 충만합니다. 같이 나오는 파절이와 같이 차돌박이 먹으면 정말 맛있죠.
4. 통갈비
한대에 43만원짜리 통갈비입니다. 여기에는 꽃갈비 부위, 갈빗살 부위가 존재합니다. 갈비 한 짝에 딱 3대만 있는 꽃갈비는 맛이 정말로 예술입니다. 마블링 또한 기가 막혀서 엄청 맛있습니다.
이 부위가 꽃갈비라는 부위인데 그냥 집어먹어도 맛있을 것 같습니다. 통갈비 이렇게 사면 뼈포함해서 약 1.5kg이라고 합니다. 6명이 먹을 수 있는 양인데 , 사실 소고기 좋아하는 사람 2명만 가도 다 조질 것 같습니다. 이건 구워 먹으면 육즙이 그냥 팡팡 터집니다. 소금에 살짝만 찍어먹어도 맛있고 , 고추냉이 살짝 올려먹으면 맛있습니다.
고추냉이를 듬뿍올려서 먹어도 정말 맛있습니다. 육즙에 감동을 한번 하게 되고 , 식감에 감동을 두 번 하게 됩니다. 입안에 퍼지는 육향까지 엄청납니다. 보기만 해도 정말 꽃갈빗살 너무 맛있게 보이지 않나요?
빛깔도 두께도 정말 제일 맛있는부위가 안창살이 아닐까 싶어요. 그래도 제일 비싼 부위라서 먹으면 제일 맛있을 겁니다. 비주얼만큼 한 입만 먹어도 육향이 한가득 합니다. 내장 근처에 자리를 해서 진한 육향이 특징입니다. 안창살 특유의 결로 더 특별해진 식감입니다. 여기 소고기맛집이라 알아두면 좋을 것 같네요. 주소 알려드릴게요.
▼ 맛있는녀석들 딤섬 맛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