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맛집]

맛있는녀석들 쏘는맛특집 딤섬 맛집

by 귀여운뭉순이 2023. 12. 2.

오늘처럼 쌀쌀한 날 먹기 좋은 음식입니다. 찜기 속에서 모락모락 피어나는 새하얀 꽃 한 송이, 쫄깃하면서 야들한 피 속 숨겨진 다채로운 맛이 있으면서 , 손대면 톡 하고 터질 것만 같은 육즙이 예술입니다. 여기는 데이트 장소로도 괜찮고, 가족들이랑 외식을 해도 괜찮은 식당인 것 같아요. 저도 딤섬을 좋아해서 나중에 한번 방문하고 싶은 그런 맛집입니다.

 

 

1. 맛있는 딤섬

쏘는맛 특집
비주얼까지 완벽한 딤섬

 

여기는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딤섬 전문점 입니다. 1968년에 홍콩 본점을 개업한 후에 , 2017년에 한국 매장을 개업해서 7년째 영업을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사장님도 키 크고 홍콩영화배우처럼 생기시기는 했습니다. 여기 사장님이 홍콩에서 직접 전수받은 레시피 라고 합니다. 국내에는 총 5개의 분점이 있습니다. 

 

쏘는맛 특집
맛있지만 가격이 좀 나가는 딤섬

 

3개에 8,000원 이라고 들어서 가격이 생각보다 많이는 못 먹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충분히 맛은 있기 때문에 대접을 하는 것이라면 여기 가서 실컷 먹고 와도 좋을 것 같습니다. 딤섬 비주얼만 봐서는 홍콩 현지에서 본 비주얼입니다. 딤섬도 다 이름이 있기 때문에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라운드 하가우
1라운드 하가우

 

 

2. 하가우

 

하가우 같은 경우는 밀전분과 감자전분으로 만든 피에 새우 , 비법 재료 등으로 만든 만두소를 넣고 조개처럼 빚어 만들었습니다. 입속에서 톡 터지는 새우의 맛이 정말 맛있잖아요. 탱탱함에 말을 잇지 못합니다. 겉은 쫀득하고 속은 탱탱합니다. 이게 만두처럼 보이지만 만두가 아닙니다. 새우가 안에 꽉 차 있어서 엄청 탱글탱글 합니다. 간장에 톡톡 찍어서 한입에 쏙 먹으면 됩니다. 만두소 피가 얇은 떡이 떠오르는 식감입니다. 

 

딤섬
엄청 맛있는 그맛

 

이건 뭐 한판에 3개가 들어가 있어서 그런지 몰라도 순식간에 다 먹기는 합니다. 하가우 같은 경우는 한판에 7,000원 정도 인가 봅니다. 데프콘이 두판에 14,000원이라고 했으니 말이죠. 10초에 14,000원 치 바로 먹어버립니다. 오늘은 데프콘이 쏘는 날이라서 점점 걱정이 더해지겠네요. 

 

샤오마이
2라운드 샤오마이

 

3. 샤오마이

 

돼지고기와 새우의 조합이 빛나는 만두소 입니다. 딤섬은 그야말로 한입에 넣어야 제대로 더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돼지고기와 새우의 두 가지 재료의 조화가 확실히 다른 묵직함이 있습니다. 이것도 마찬가지로 간장을 살짝 찍어서 냠냠냠 먹으면 됩니다. 돼지고기와 새우의 황금 밸런스입니다. 

 

샤오롱바오
3라운드 샤오롱바오

 

4. 샤오롱바오 맛있게 먹는법

 

① 만두피를 젓가락으로 살짝 찢는다.

② 틈 사이로 나온 육즙을 마신다.

③ 육즙을 먹었으면 이젠 딤섬을 먹으면 됩니다.

 

 

고기 기름 향이 샤오롱바오의 풍미를 엄청 올려줍니다. 묵직한 맛의 매력이 샤오롱바오의 매력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사실 딤섬 자체가 다 맛있기는 해요.

 

트러플샤오롱바오
4라운드 트러플샤오롱바오

 

샤오롱바오는 식기 전에 육즙을 들이켜서 먹어야 합니다. 육즙 속에 피어나는 고급진 트러플 향이 나니까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이것도 마찬가지로 젓가락으로 콕해서 육즙을 터트려서 먹으면 됩니다. 딤섬이 트러플 하고 너무 궁합이 잘 맞으니까 트러플샤오롱바오 시켜서 먹어보시면 정말 맛있을 겁니다. 향과 맛 모두 만족시키는 트러플 조합입니다. 진짜 트러플에서 느껴지는 진한향이 너무 예술인 것 같아요. 

 

5라운드 차슈바오
5라운드 차슈바오

 

5. 차슈바오

 

차슈바오는 홍콩식 바비큐를 넣고 구워낸 딤섬입니다. 밀가루로 만든 피에 , 특제 양념으로 만든 고기소를 넣고 빚은 후에 , 버터 베이스의 크림을 올려 오븐에 구워낸 홍콩식 딤섬입니다. 비주얼은 과자 같은 비주얼이 납니다. 옆면만 봤을 때는 팥빵 같거나 , 붕어빵의 느낌도 납니다. 겉은 쿠키처럼 달달하면서 속은 짭짤한 바비큐가 가득합니다. 비슷한 것은 미트파이 같은 느낌이 나는 차슈바오입니다. 잼 대신에 고기가 들어가서 묘한 매력을 만들어 냅니다. 

 

초이가우 x 춘권
초이가우 x 춘권

 

초아가우는 우스터소스에 찍어먹으면 맛있습니다. 그리고 초이가우는 새우와 부추 각종채소가 들어가 있어서 식감이 좋습니다. 보기에는 만두느낌인데 새우가 안에 있어서 더욱더 탱글탱글한 맛이 납니다. 밀전분과 감자전분을 넣어 얇지만 탄성 있는 만두피가 예술입니다. 

 

춘권
춘권

 

바삭함의 끝판왕 춘권입니다. 소리 식감 비주얼까지 완벽합니다. 과자처럼 짭짤 고소한 맛이 일품이라서 젓가락으로 왠지 계속 들어가는 그런 맛일 겁니다. 그래도 그중에서도 트러플 샤오롱바오가 제일 맛있다고 하니까 가시면 꼭 먹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3개에 한판인데 8,900원이라고 합니다. 그래도 오마카세 가는 것보다는 훨씬 저렴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여기 주소 남겨줄 테니 시간 날 때 딤섬 생각날 때 가보세요.

 

딩딤1968

 

▼ 또 다른 맛있는 녀석들 맛집 ▼

 

 

맛있는녀석들 숙성삼겹살 맛집 위치

오늘은 송년회 메뉴 추천으로 숙성삼겹살 집을 선택하였습니다. 456회 게스트를 보니까 대구의 마케팅 회사에 근무 중인 맛둥이들과 함께 회식을 진행하였습니다. 여기는 회식이나 모임 갖기 좋

mungsu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