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은 소요산 왕방산 등 6개의 산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지금 동두천에서 김병만 씨는 자연과 함께 살고 있습니다. 계곡, 돌, 나무 자연 모두가 그의 침대입니다. 그동안 정글의 법칙에서 엄청난 활약상을 보여주었던 그가 오늘은 허영만 선생님과 함께 동두천 근처 맛집을 떠납니다. 그래도 정글 러버 김병만 씨는 최근 산이 많은 곳으로 이사를 하였습니다. 오늘 두 명이 쑥칼국수를 먹으러 왔는데 진짜 맛있을 것 같아요.
1. 쑥 칼국수
김병만씨의 요즘 근황은 방송에서 보기는 참 힘들더라고요. 김병만 씨는 그리고 정글을 사랑해서 뉴질랜드 정글을 아예 사버렸다고 합니다. 식재료는 직접 정글에서 채취를 한다고 합니다. 병만랜드라고 정글 생활을 담은 콘텐츠도 제작 중에 있다고 합니다. 잘 곳이 없다면 직접 만든다고 합니다. 뉴질랜드 땅 크기가 150만㎡이라고 합니다. 엄청난 크기의 땅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의도공원의 5.7배라고 합니다.
지도에 병만랜드 LBM WORLD라고 치면 나올 정도 라고 합니다. 생각보다는 뉴질랜드 땅이 저렴하다고 합니다. 뉴질랜드의 맹지로 평당 100~200원이라고 합니다.
홍합이 들어간 해물칼국수 가격은 8,000원 입니다. 게다가 면을 손으로 반죽하는 쑥칼국수인데 , 이 정도면 완전 가성비가 넘치는 가격입니다. 여기가 바다인지 육지인지 모를 정도로 퀄리티가 높은 음식입니다. 전날에 한잔 하신 분들 여기 오시면 해장 제대로 할 것 같습니다. 바지락과 홍합만 들어가도 국물 맛은 완벽하다고 합니다. 쑥국을 먹을 때처럼 향이 국물에서 배어 나오고 있습니다.
면도 탱글탱글함이 살아있는것 같습니다. 밀가루 냄새가 약간 나는 일반 칼국수에 비해서 , 은은한 쑥향으로 밀가루 냄새가 없습니다.
손님에 대한 배려가 담긴 사장님의 24년 레시피 입니다. 여기는 홍합 칼국수 말고도 콩국+쑥칼국수 = 냉콩칼국수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냉콩 칼국수 또한 8,000원이라고 합니다. 여기 콩국은 너무 걸쭉해서 숟가락을 넣으면 떠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대한민국 콩국수 중에는 제일 걸쭉한 국물이라고 합니다. 완전 김치와 먹어도 찰떡궁합입니다.
여기는 쑥이 10% 들어가는데 만약 20~30%넘어 갔으면 쑥맛이 강했을 겁니다. 콩국수의 콩물은 콩 두국자 , 땅콩 10알 , 잣 5알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소량이지만 훨씬 배가되는 고소함이 있습니다.
2. 냉콩칼국수
김병만씨는 연예인 최초 사업용 경비행기 조종 자격증까지 취득했다고 합니다. 계속 끊임없이 도전하는 사나이입니다. 그렇지만 스카이다이빙 국가대표 세계대회 준비 중에 사고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그것도 이겨내고 놀라운 회복력으로 재활에 성공했다고 합니다. 정말 정글 하면 김병만이고 , 열심히 하는 건 김병만입니다.
병만랜드에서 나올 콘텐츠들이 기대되기는 합니다. 정말 뉴질랜드 정글을 사서 생활할 정도면 그만큼 의지가 대단하기는 한 것 같습니다. 방송에서도 많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 쑥칼국수 위치 : 주소 보기
▼ 함께 보면 좋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