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 유튜브에서만 보던 전한길 역사 선생님이 오늘 예능 첫 출연을 하였다고 합니다. 특유의 사투리 같은 말투로 제자들에게 재미있는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으며 열정이 정말 가득하고 명언을 특히나 많이 하는 것 같아요. 예능 첫 출연인데 어떤 말들을 해줄지 기대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유튜브 보시면 알겠지만 특히 명강의들이 너무 많습니다. 그래서 저도 꼭 필요한 것만 보고 있습니다.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는 미래가 없듯이 한 번씩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저도 최근에 알아서 구독을 눌렀습니다. 어떤 분인지 알려면 유튜브 이런 것을 대충 감나 오기는 합니다.
전한길 이력서
- 공무원 한국사 수강생 10년 연속 1위
- 누적 수강생 수 100만 명 이상
- 합격 후기만 1만 건 이상
- 1년이 넘는 시간 동안 단 한 번도 지루한 적이 없다고 합니다.
- 유튜브 누적 조회수 1억 3천만 회
- 명실상부 공시 한국사 일타강사
항상 유튜브에서 정신 못 차린 수험생들에겐 쓴소리 폭탄을 하시는 분입니다. 그리고 극악난도의 문제를 낸 출제위원에게 이따위로 문제 내면 안 되죠 하면서 공시생 대변해서 분노하였습니다. 정말 들어보면 래퍼 뺨치는 딕션으로 유튜브계의 스타로 불리 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단순강의를 넘어서 역사로부터 인생을 말하는 참선생님입니다. 항상 뭔가 들으면 여운이 남기는 했습니다. 전 최근에 역사가 너무 재미있어지기는 했습니다.
닮은꼴 누가 있을지?
- 필리핀 복싱 선수 파퀴아오
- 축구선수 김민재
- 수다맨 강성범
이분은 닮은 분도 많지만 2004년 EBS 수능 강의 전체평가 1위 선생님입니다. 그리고 누적 수강생수 100만 명 이상이 될 절도로 인기가 많기는 합니다. 그런데 언제부턴가 일타강사라는 말이 있는데 도대체 일타강사는 무슨 말을 뜻하는 것일까요?
※ 일타강사 : 일등스타강사 (연봉 TOP , 수강생 TOP , 합격생 수 TOP)
그리고 <일타스캔들> 화제의 발차기의 원조가 전한길 선생님입니다. 이 발차기를 어디서 배웠냐고 물어봤더니 예전에 김장훈이 오페라 노래할 때인가 발차기하는 것에서 배웠다고 합니다.
지금 강의 학생수는?
① 현장 강의 기준으로 200명입니다.
② 인터넷 강의 : 수만 명
수능의 경우 지방의 학생들이 서울에 오지 않고도 인터넷강의를 들을 수 있으니 정말 편한 것 같습니다. 앞으로 계속해서 이런 플랫폼들은 인기를 끌 수밖에 없습니다. 교육인프라의 지역 불평을 해소합니다. 예전에는 강의를 듣기 위해서는 노량진으로 상경을 했어야 하지만 지금은 굳이 오지 않아도 지방에서도 똑같은 시간에 똑같이 수업을 합니다.
그리고 공무원 시험의 필수 과목은 한국사입니다. 예전에는 수능강사를 하시다가 지금 전한길 선생님은 메가스터디에 직속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공무원 시험 한국사 강사로 전향했습니다.
이분은 특히나 관공서에 가시면 전부 난리가 난다고 합니다. 아이돌 수준의 환영인사를 받는다고 해요. 그만큼 이쪽계에서는 엄청난 분이기는 합니다. 공무원 시험 필수가 한국사입니다.
지리와 역사를 다 알고 있는 선생님입니다. 그동안 일타강사들의 방송 출연이 정말로 많았었는데 오늘 첫 예능 출연했다고 하는데 신기하기는 합니다. 출연을 안 한 이유는 유명해져서 얼굴 알려지는 게 좋지만은 않다고 합니다. 이 역사 선생님도 정말 명언 하나 투척하네요. 안 유명하면서 돈 잘 버는 게 최고다고 합니다.
첫 예능인만큼 신중하게 출연을 하고 싶었나 봅니다. 보통은 유퀴즈에 나갈 만도 한데 말이죠. 아마도 알려지기 싫은 선생님이라서 짠 당포에 출연을 했나 봅니다.
댓글반응
1. 누가 전 한기리보이와 디스전 하려고 할까 아찔하다.
2. 느슨해진 한국힙합에 긴장감을 주는 것 같다..
3. 도입부는 ㄹㅇ 국힙원탑이다
4. 진짜 미쳤다 딕션 봐
5. 정박과 엇박을 넘나드는 미친 완급조절;
여기 역사 선생님이 또 재미있는 게 [선생님 못 외우겠는데요?]라고 그럼 때리 치아라고 합니다. 그리고 특히 4번은 틀리면 빨리 때리치아라! 라고 답합니다. 주로 빨리 판단해서 그만두란 얘기를 합니다. 그래서 이 마인드가 뭐냐면 중요한 건 꺾일 줄 아는 마음입니다. 포기를 하는 것도 엄청난 용기라고 생각합니다.
버텨서 성공하는 경우도 있지만 자가 진단해서 빨리 포기하는 것도 인생에 도움이 됩니다. 세 번 찍어서 안 넘어갈 것 같으면 바꿔야 합니다.
노빠꾸탁재훈이었으면 바로 얼마 버는지 공개해라고 했지 싶은데 짠 당포의 탁재훈은 조심스럽게 물어봅니다. 올해 종합소득세 낸 금액이 15억이라고 합니다. 국민건강보험료는 1년에 5천2백만 원 냅니다. 그리고 제55회 납세자의 날에 모범납세자로 수상한 이력도 있습니다. 일타스타강사 정말 어마하게 법니다.
세금 오픈하는 것을 예전에 어릴 때 연예인을 보고 그렇게 했다고 합니다. 89년도에는 조용필 씨가 그 당시 1위였을 겁니다. 세금을 제일 많이 냈을 때는 25억이라고 하니까 엄청납니다. 아내분은 대학교 때 캠퍼스 커플이었다고 합니다.
전한길 선생님의 연애 비법
자기 자신을 정확히 파악해라
우연을 가장한 만남
정말 공무원시험은 유일하게 남아있는 공정한 시험 같습니다. 필기시험 다섯 과목만 보면 됩니다. 전공 / 학벌 / 집안 / 외모 가 무관하니까 떨어져도 이해를 하는 겁니다. 그렇지만 지금은 9급 공무원 시험 31년 만에 최저를 기록하고 있어요. 예전에는 공무원이 되면 평생직장이라는 수식어가 붙었지만 지금은 현재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트렌드로 바뀌었습니다.
그리고 공무원 초봉이 너무 낮아서 거의 최저임금이라고 합니다. 앞으로 어떤 정책이 있을지 궁금해지기는 합니다. 전한길 역사 선생님의 오늘 첫 출연 정말 말 잘하기는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