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해외여행]

가을 단풍 캐나다 여행 , 아이맥스 기차타고 떠나볼까요?

by 귀여운뭉순이 2023. 8. 12.

캐나다의 자연을 즐긴다.
최고의 기차 여행

 

2023년 여행 핫 트렌드를 알고 계시나요? 그것은 바로 기차 타고 떠나는 환상의 세계여행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가을 여행의 최고봉은 단풍국으로 유명한 캐나다입니다. 저는 한 달에 월급을 조금씩 조금씩 모아서 여행경비 통장을 하나 만들어서 늘 해외여행을 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로키의 절경이 파노라마로 펼쳐지는 아이맥스 기차여행이 단언컨대 정말 최고의 기차여행이 될것이라 보고 있어요. 앞에 아이맥스라고 불리 오면 뭔가 입체적이고 웅장한 눈앞에 펼쳐질 것 같은 기분입니다. 상상만 해도 정말로 설레며 매년 4~10월에만 운영하기 때문에 10월이 오기 전에 무조건 떠나야 합니다.

 

멋진 뷰입니다.
로키산맥 멋집니다.

 

1. 로키 마운티니어

 

캐나다 서부 해안의 아름다운 도시 벤쿠버에서 출발합니다. 기차 안에서 로키산맥과 호수를 감상할 수 있는 코스입니다. 사방이 유리로 된 아름다운 열차라서 밖을 보면서 달리면 정말 설렘이 가득합니다. 기차 안에서 밖에 사진 찍기가 바쁠 정도로 아름다운 장관이 펼쳐지기 때문에 무조건 꼭 한번 가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사진찍기 바쁜 여행객
감탄만 나옵니다

 

여기는 통유리로 되어있어서 사진찍기가 너무 좋습니다. 인스타그램에 올려도 멋진 사진들이 계속해서 펼쳐집니다. 누구나 한 번쯤 꿈꾸는 버킷리스트 중에 하나일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여기 기차 안에서 기내식으로 음식도 먹을 수 있습니다. 창밖을 보고만 있어도 전혀 지루하지가 않은 여행입니다.

 

자연이 빚은 작품을 원 없이 감상할수가 있기 때문이죠. 돔 형태의 유리로 된 기차 아이맥스로 즐기는 대자연을 감상할 수 있으니 정말 행복할 겁니다. 사방으로 즐기는 캐나다의 멋진 풍경을 보면서 가니까 너무 힐링될 겁니다. 요즘 사람들의 마음이 많이 지쳐있잖아요. 이럴 때 떠나는 기차여행은 큰 행복을 줄 수가 있습니다.

 

기차여행
시속 50km로 달리는 열차

 

우리나라로 치면 예전에 비둘기호나 무궁화호 열차 같은 느낌입니다. 그러나 캐나다의 아이맥스 기차는 밖에 뷰가 장난이 아니기 때문에 꼭 추천합니다. 시속 50km로 달리면서 로키산맥의 절경을 제대로 즐길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사람들이 생각할 수가 있습니다. 며칠 동안 자연만 보면 지겹지 않나요?라는 의문을 던질 수가 있어요

 

그래서 지루하지 않게 창밖으로 보이는 관광 포인트를 실시간으로 설명을 해줍니다. 일종의 가이드 역할을 해준다고 합니다. 알고 보면 더 아름다워 보이는 그런 포인트를 잡아주는거죠. 그리고 무엇보다 세계 10대 절경에 꼽히는 루이스호수 를 볼 수가 있습니다.

 

2. 루이스 호수

 

로키산맥의 만년설이 녹아서 만들어낸 에메랄드빛 호수입니다. 유네스코가 선정한 "세계 10대 절경"으로 꼽히는 레이크루이스입니다. 그래도 정말 기차 안에서 많은 뷰를 볼 수 있으니 아이맥스 기차는 꼭 타봐야겠네요. 깨끗한 자연환경 때문에 종종 야생곰도 출몰하는 모습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단풍국 캐나다 답게 올가을 여행지로 여기가 딱일거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여기는 우리나라 산에서 피는 단풍 하고는 차원이 다른 것이라서 어머니들 한번 보면 기가 막힐 것이라 생각해요. 

 

오마이갓
엄청난 장관

 

3. 단풍국은 다르다.

 

정말로 이렇게 아름다운 뷰가 있을수가 있나요? 여기는 여행맛집이 앞으로 계속될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단풍국의 위엄에 맞는 엄청난 단풍의 향연입니다. 형형색색 색깔이 전부 다 있는 것 같습니다. 9월 중순 ~ 10월 말 단풍이 절정을 이룬다고 하니까 정말 한번 놀러 가보고 싶네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단풍을 자랑하는 가을의 캐나다입니다. 누구나 한번보면 아이맥스 기차에서 캐나다 단풍여행을 꿈꾸고 있는 사람들이 많을 것 같아요.

 

캐나다 여행
엄청난 스케일

 

자연이 만들어낸 최고의 작품인것 같습니다. 한 번씩 그럴 때 있잖아요~ 어디론가 아무도 모르는 곳으로 떠나고 싶을 때 정말로 심신이 지쳐서 힐링을 받고 싶을 때 캐나다 여행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내가 돈을 버는 목적이 이렇게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고 맛있는 음식을 먹기 위한 것도 있습니다.

 

그리고 물론 가족들을 위한것들도 있지만 나중에 가족들과의 여행도 친구들과의 여행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앞으로 저도 많은 나라의 여행을 가보려고 합니다. 여행은 늘 무척이나 설레고 재미있으며 추억이 많이 쌓입니다. 올 가을에 단풍여행으로 캐나다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