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식당은 술꾼들이 인정한 최고의 수육맛집이라고 합니다. 성시경 씨와 신동엽 씨가 인정한 맛집이라서 더욱더 믿음이 가기는 합니다. 여기는 해장국, 육회비빔밥, 육회, 소고기수육, 내장수육, 모둠수육, 등골, 접시불고기까지 메뉴들이 정말로 화려합니다. 푹 삶은 수육을 해장국에 토렴해 부드러움의 결정체라고 합니다. 입안에서 펼쳐지는 야들야들한 맛이 정말 매력이 있어서 계속해서 방문한다고 합니다.
에피타이저
애피타이저로 육회 먼저 먹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 육회는 한우 꾸리살 (갈비 바깥쪽과 앞다리 사이에 있는 근육)의 지방을 제거한 후 양념에 버물버물 해서 나온답니다. 여기 육회는 달걀을 쓰지 않습니다. 달걀을 쓰지 않는 이유는 고기 퀄리티가 최상급이라고 합니다.
역시 여기 맛집인 이유가 다 있을 겁니다. 재료를 전부 최상급으로 쓰기 때문에 , 기본으로도 맛집 톱클래스입니다. 신동엽과 성시경이 극찬한 이유는 다 있는 것 같습니다. 살짝 언 식감조차 완벽합니다. 고기의 퀄리티를 살리기 위해 최소한의 양념으로 버무릴 했습니다. 지방이 적은 꾸리살을 사용해서 소고기의 담백함을 느끼기에 최고입니다. 입맛을 돋우기에 최적의 음식입니다.
모둠수육에는 양지, 홍창 (소의 네 번째 위) , 애기보(암소의 자궁)로 이루어져 있다고 합니다. 완전 보기에도 너무 맛있어 보입니다.
모둠수육
양지 홍창 애기보 다양한 부위가 섞인 수육입니다. 해장국 육수에 3시간 동안 푹 삶아서 , 먹을 때 쫄깃하고 야들한 비주얼 완성입니다. 간장+고추와 함께 먹어도 되고 , 편마늘+조개젓 하고 같이 먹어도 됩니다. 자신의 취향에 맞게 원하는 조합으로 먹으면 최고입니다.
비주얼만 보고 뻑뻑할 줄 알았는데 촉촉함이 폭발하는 수육입니다. 장조림용 홍두깨살과 비슷한 느낌인데 , 먹으면 엄청나게 부드럽습니다. 토속적인 수육 향이 나는 조합들입니다. 찐 애주가들의 사랑받는 이유가 다 있는 겁니다.
정말 여기 식당의 맛의 비결은 신선한 고기 + 장인의 손질입니다. 손님상에 내기 전에 해장국물에 따뜻하게 토렴 해서 나옵니다. 그냥 먹어도 사실 간이 다 되어 있답니다. 쫄깃하고 고소하고 담백하고 멈출 수 없는 맛의 연타입니다.
푸짐하게 먹으려고 내장수육과 소고기수육을 추가로 시킨 맛있는 녀석들 팀입니다. 식어도 쫄깃한 식감은 무엇과도 비교불가입니다.
한국인의 소울푸드 해장국 등장입니다. 해장국 국물 위로 수북이 쌓인 양지고기가 매력입니다. 국물이 정말로 깊고 깊은 맛입니다. 맑은 국물이지만 풍미가 한가득 있습니다. 그래도 여기서 베스트를 뽑자면 바로 소고기 수육이라고 합니다. 여기 식당 가면 꼭 소고기 수육을 먹어보시길 바랍니다.
▶ 수육맛집 : 위치 보기
맛있는 녀석들 간장게장 맛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