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맛있는 녀석들은 밀(리) 털이 특집을 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오산에서도 부산 밀면을 맛볼 수가 있는가 봅니다. 하긴 부산에서 장사하다가 오산 오면 또 계속 이어가는 겁니다. 밀가루로 만든 요리를 다 먹는 특집입니다. 이 순간만큼은 다이어트하지 마시고 밀가루 타임입니다. 세상에 밀가루와 탄수화물이 사라진다면 정말 힘들 것 같습니다. 밀리터리 첫 번째 집은 바로 오산으로 출발합니다. 오늘 밀가루 맛집이니까 모두 끝까지 봐주시면 감사합니다.
부산대표음식
밀면과 돼지국밥은 정말 부산 대표음식입니다. 여기는 부산에서 먹는맛보다 더 맛있는 오산에 있는 부산밀면입니다. 현지인 또한 여기서 많이 먹는다고 합니다. 그만큼 식당 사장님이 음식을 잘한다는 뜻이겠지요. 쫄면의 원조는 인천 , 밀면의 원조는 부산인데 웬만한 맛집들은 서울에 다 집중을 하는데 밀면 맛집은 서울에서도 찾아보기가 힘듭니다. 여기 오픈한 지는 10년이 되었는데 부산 사람이 직접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부산에 친형이 밀면집을 하고 있는데 체인점을 오산에 낸 셈입니다. 윗지방을 박살 내러 온 거죠. 문익점 같은 스타일이죠.
면은 매일 아침에 밀가루 옥수수 전분 등을 넣고 반죽 후 주문 즉시 면을 뽑는답니다. 육수는 소뼈 돼지뼈 닭발을 우린 육수에 10여 가지 한약재와 비법재료를 끓여 만들었습니다. 비주얼을 보니까 오이 돼지등심 달걀이 올라간 기본에 충실한 고명입니다. 한약재료라고 하지만 쓰지 않고 은은한 한약재의 향입니다. 이것을 먹으면 왠지 더 건강해지는 그런맛입니다. 동동 뜬 살얼음 때문에 마음도 녹는 중입니다. 딱 한입 데프콘이 먹어보더니 부산이다라고 합니다. 부산의 맛을 오산에 까지 전파하는 듯합니다. 뚝뚝 끊기는 식감 x 쫀쫀함이 느껴져서 냉면스타일입니다.
여기는 뽑자마자 냉수마찰로 탱탱함이 엄청 납니다. 탄력 있는 면발이 국수보다는 냉면느낌이라서 너무 좋아요. 요즘 날씨가 정말로 또 더워지잖아요. 그러니까 밀면 한 그릇 뚝딱 먹으면 더위가 싹 가십니다. 밀면 여기는 8,000원인데 기본이상은 하는 것 같습니다. 맛집이 괜히 맛집은 아닌가 봅니다.
단 육수에 더해진 고춧가루에 칼칼함까지 더해집니다. 달걀고명까지 올려서 후루룩 먹어주면 됩니다. 그리고 고기와 함께 또 후루룩해 주면 더위는 끝나고 바로 가을입니다.
쫄면을 냉면처럼 만들면 밀면처럼 된다고 합니다. 육수가 들어간 쫄면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밀면은 좀 더 고소합니다. 그리고 냉면은 고구마 전분이 들어가 있으며 , 밀면은 옥수수전분 + 밀가루가 들어가 있어서 씹을수록 고소함이 살아납니다. 그래서 한 그릇 뚝딱 금방 할 수가 있습니다.
밀면육수 대신에 참기름과 비빔장을 넣고 땅콩가루와 각종 고명을 올려서 만듭니다. 땅콩가루가 들어가니까 면을 먹을 때 같이 고소함이 팍 올라옵니다. 그리고 여기는 손만두도 파는데 비빔밀면에는 만두 주문해줘야 합니다. 밀면 먹으러 갔다가 밀면만 먹고 오면 서운합니다. 뭐든지 사이드 잘 시키는 분과 함께 다니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항상 식탁 앞에는 무조건 푸짐해야 보는 맛도 있습니다.
비빔밀면에 이 만두 올려서 먹으면 정말 맛있지 않겠나요? 그리고 여기 단골 팁이 숨겨져 있더라고요. 비빔밀면 먹고 남은 양념에 만두를 으깨서 비벼 먹으면 맛있다고 합니다. 만약 제가 간다면 혹시나 공깃밥이 있다면 공깃밥까지 같이 먹고 싶네요. 물회처럼 그렇게 슥슥 비벼서 같이 먹어도 기가 막힐 것 같습니다.
좋은 거 좋은거 더해지니까 정말로 맛있을 것 같습니다. 저대로 5번만 먹어봤으면 좋겠네요. 맛을 느끼면서 먹으면 밀면의 고소함이 다 느껴집니다. 천천히 음미하면서 먹는 것도 좋지만 2그릇 시켜서 다 먹는것도 행복합니다. 멀리까지 갔는데 한 그릇 먹고 오면 서운하잖아요. 밀면 1. 비빔밀면 1 . 만두 1 시켜서 실컷 배부르게 먹고 오면 대박입니다. 그래서 아래 주소를 남겨둘 테니 꼭 다녀오시길 바랍니다.
그래도 무더운 여름은 이제 끝이 나고 가을이 오는데 사실 맛있는 것은 사계절 다 먹어도 맛있습니다. 늘 맛있는 것을 먹고 돌아다니는게 제일 행복합니다. 지인이랑 갈때는 음식취향이 맞는 사람과 같이 가면 스트레스 안받고 좋습니다. 항상 맛있는것을 많이 드시기를 바라며 꼭 가보시길 추천합니다. 공감♡ 많이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