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맛집]

서울 최고 깜빠뉴 포리지 반죽 깜빠뉴 임동석 제빵사 구로구 빵집 맛집 위치 어디?

by 귀여운뭉순이 2024. 10. 1.

오픈 1시간 전부터 여기는 오픈런한다고 하니까 엄청난 인기가 아닐 수 없습니다. 요즘 경기가 아무리 어렵다고 해도 , 줄 서는 식당들이 있다는 것이 신기할 정도입니다. 서울이라서 가능한 건지 궁금하기는 합니다. 오전 11시만 되어도 빵이 없다고 하기 때문에 오전 9시부터 줄을 서야지 살 수가 있습니다. 한번 깜빠뉴를 뜯어먹으면 다 먹게 되는 중독적인 맛이라고 합니다. 여기 깜빠뉴는 식감이 좀 부드럽고 , 촉촉하고 , 수분함량이 높으니까 소화도 잘되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1. 깜빠뉴 달인

 

맛있게 보이는 깜빠뉴
맛있게 보이는 깜빠뉴

 

속은 제빵 교과서 수준의 내부 기공 입니다. 향이 진하고 , 발효 향이 좋다고 합니다. 전체적인 기공의 모양도 좋고 완전 잘 만들어진 빵입니다. 임동석 제빵사의 목적은 글루텐을 최대한 연하게 하기 위해서 글루텐을 잡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달인만의 비법일 수도 있습니다.

 

천연 발효종
천연 발효종

 

반죽에 들어가는것이 르뱅 리퀴드라고 합니다.

 

탕겔 (묽은 탕종)
탕겔 (묽은 탕종)

 

탕겔이라고 밀가루 하고 물 하고 호화시킨 탕종 반죽하고 비슷하다고 합니다.

 

 

 

포리지(porridge)는 뜨거운 반죽에 오트밀이랑 귀리를 약간 죽처럼 끓여서 만든 겁니다. 원래 전통적인 방식은 물, 밀가루, 효모, 소금이 끝입니다. 여기 빵집 같은 경우는 탕겔 +포리지가 들어간다고 합니다.  여기는 새벽 2시부터 빵집 내부에서 준비를 한다고 합니다. 

 

포리지 반죽 깜빠뉴
포리지 반죽 깜빠뉴

 

2. 포리지 반죽

 

포리지 반죽에는 귀리 + 보리밥 + 각종 곡물 + 볶은 보리 가 들어갑니다. 물을 부은 다음 숙성을 시켜줍니다. 자연숙성 18시간 시켜준다고 합니다. 그러면 수분을 쫙 먹어서 땡땡하게 된다고 합니다. 샌프란시스코에 유명한 #르티니이라고 그분도 포리지 만들어서 넣는 방식을 쓴다고 합니다. 

 

하드 계열 빵 만드는 분들이 예민하다고 합니다. 예민할수밖에 없는 것이 온도 습도에 따라 반죽이 다 다르기 때문에 , 사람들이 다 예민하게 될 수밖에 없다고 합니다. 

 

포리지 반죽 깜빠뉴
포리지 반죽 깜빠뉴

 

땀으로 얻어낸 성공의 상징이라고 볼수있습니다. 여기는 계속해서 오픈런할 것 같습니다. 노력의 대가는 분명 부가 따라오기 마련입니다.

 

▶ 깜빠뉴 맛집 : 위치 보기

 

3개월 만에 90kg 감량

 

 

3개월 만에 무려 90kg 감량 현역 공군 장교 이우현 다이어트식단 탈모

최대로 몸무게가 많이 나갔을 때는 160kg 나갔다고 하는데 , 3개월 만에 무려 90kg 감량을 했다고 합니다. 정말로 한 달에 10kg도 빼기 어려울 텐데 180도 바뀐 삶을 살고 있습니다. 혹독한 다이어트를

mungsu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