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맛집]

[스타맛세권 먹어보쇼] 여름휴가 때 뭐 먹지? 화덕통구이족발 맛집!

by 귀여운뭉순이 2023. 8. 12.

화덕통구이족발 등장
비주얼 심상치 않네요

 

등산하고 내려오거나 여름휴가 때 매번 뭐 먹지?라는 고민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여자친구가 있을 때도 매번 블로그 검색하고 맛집 찾고 , 방문해서 같이 먹고 요즘의 일상이 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누구나 좋아할법한 메뉴로 포스팅해드리려고 합니다. 그 메뉴는 바로 화덕통구이족발입니다.

 

사실 화덕에 구우면 모든 음식이 다 맛있잖아요. 족발 또한 예외가 아니라서 윤기 가득한 속살을 맛볼 수가 있어서 사람들이 여기를 엄청 찾아간다고 합니다. 주소는 항상 맨 아래 남겨둘 테니 나중에 가서 꼭 먹어보시길 바랍니다. 벌써 출출해지는데 바로 시작해 볼게요.

 

윤기보소
족발 정말 맛있겠네요

 

1. 화덕족발세트

 

약 600도의 천연 화산석 화덕문 을 열었을 때 위와 같은 비주얼이 난다고 합니다. 여기 화덕통구이족발은 돼지 앞발을 통째로 구워서 완벽한 겉바속촉을 느낄 수가 있어요. 그리고 돼지 앞발이 족발 정말 맛있는 부위입니다. 그리고 여기에 쟁반국수와 같이 먹으면 기가 막힌 조합이기는 합니다.

 

그리고 여기는 족발초밥도 먹을 수 있으며 영원한 술친구 백골뱅이탕도 판매를 합니다. 사실 다 술이 안 당길 수가 없는 안주입니다. 여기 가면 백골뱅이탕에 소주 정말 많이 들어가겠네요. 동해 100% 자연산이라 국물맛이 일품입니다.

 

냉채족발 가브리살보쌈
엄청 맛있어 보입니다.

냉채족발 또 시원하게 먹을 수도 있고 , 가브리살보쌈도 정말 맛있다고 합니다. 거기에 불족발까지 있으니 입맛대로 먹을수 있어서 여기 사람들이 많이 가서 맛집이 되어버렸네요. 그리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고르곤졸라 피자까지 팔고 있으니 가족들 회식할 때도 여기 일품입니다.

 

그리고 여기는 기본적으로 제공이 되는 것이 쟁반국수와 고르곤졸라 피자입니다. 화덕에서 족발과 피자 다 가능하니까 화덕피자 또 맛있거든요.

 

화덕통구이족발
스타맛세권 먹어보쇼

 

2. 먹고 싶은 비주얼

 

이건 산적처럼 일회용 장갑을 끼고 뜯어먹고 싶은 그런 맛입니다. 젓가락질보다는 사실 들고 뜯는 게 더 어울릴법한 비주얼입니다. 보기만 해도 침샘이 자극이 되어서 미치게 만들기는 합니다. 바삭하게 구워졌고 노릇한 윤기 가득합니다. 돼지 앞다리살로 해서 그런지 더 맛있어 보입니다. 

 

그리고 비주얼은 이렇게 나와도 다 썰어서 예쁘게 줍니다. 그래서 처음에 통구이로 사진을 찍고 , 나중에 또 잘라진 모습을 사진 찍으면 예쁠 것 같아요.

 

먹어보쇼
완성된 비주얼

 

3. 인스타 사진 찍는 시간

 

저렇게 예쁘게 해 놓고 사진을 찍으면 누구나 맛집 블로거, 맛집 인스타그램을 만들 수가 있습니다. 비주얼이 거의 뭐 끝판대장이라서 무조건 찍어두면 좋겠네요. 그리고 처음에 딱 먹었을 때 첫맛은 정말 쫀득쫀득 하다고 합니다. 마치 전기 통닭구이가 생각나는 향도 많이 납니다.

 

영롱하고 고운 자태의 족발이라서 쌈에 또 싸 먹으면 기가막히답니다. 여기 처음에 밑반찬으로 어리굴젓 나오거든요. 족발에 싸먹으면 또 맛이 좋습니다. 그럼 거의 무한대로 들어갑니다. 쌈+어리굴젓+족발 계속 같이 먹으면 무한대로 정말로 입으로 들어가서 입안 행복을 느낄 수 있습니다.

 

남들은 살만 먹을 동안 진짜 고수들은 뼈에 붙은 고기를 뜯는답니다. 아시다시피 뼈에 붙은 살이 제일 맛있는 법입니다. 그리고 완전 콜라겐 덩어리랍니다.

 

바삭바삭한 비주얼
족발은 뜯어야 맛이지

 

확실히 화덕에서 구워서 나오니까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합니다. 600도에 육박하는 온도에서 구워지니까 맛이 더 특별하기는 합니다. 다른 곳은 화덕이 없는 곳도 많습니다. 여기 한번 먹어보면 다른 곳에서 잘 안 먹게 되기는 합니다. 삶은 족발을 화덕에 넣어서 2~3분 구워주면 정말 맛있겠네요.

 

안먹을수 있나요?
보기만 해도 맛을 알아차립니다.

 

여기는 그리고 감초 호초 계피 월계수 잎 (나머지 3개는 비법) 이 들어가서 건강에도 좋은 맛입니다. 이렇게 처음에 만들기가 싶지 않은 게 꾸준히 정말로 노력을 해야 만들 수 있습니다. 저희 동네 사장님도 족발 장사를 하다가 접었는데 그 맛을 내기가 쉽지 않다고 합니다. 그리고 잘못 삶거나 하면 비린내가 왜 그렇게 나는지 그런 건 못 먹습니다.

 

어리굴젓 족발 초밥
알초밥

 

이렇게 또 이쁘게 초밥에다가 족발을 올려놓고 그 위에 어리굴젓까지 먹으면 환상적인 맛입니다. 다른 건 다 아는 맛일지 몰라도 이 조합은 또 어떤 맛일지 궁금하기는 합니다. 그리고 같이 나오는 쟁반국수랑 족발 또 환상의 짝꿍이잖아요. 그래서 늘 같이 먹어주면 좋기는 합니다. (이 조합은 누가 처음 만들었는지 궁금합니다.)

 

백골뱅이탕
소주 들어갑니다

 

동해에서 산지 직송

 

100% 자연산 백골뱅이 를 가지고 만든 요리입니다. 백골뱅이를 꺼내서 깻잎 한 장에 날치알 올리고 초장까지 올려서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고소한 것이 골뱅이 퀄리티가 장난이 아니랍니다. 여러 가지 메뉴를 한꺼번에 즐길 수 있으니 남녀노소가 다 좋아하는가 봅니다. 연인끼리 , 친구끼리 , 가족끼리 와도 충분할 것 같아요.

 

다양한 메뉴들
4총사 출동

 

4 총사 메뉴를 만나볼까요?

 

1. 여름에 빠지면 서운한 냉채족발

 

2. 야들한 식감의 가브리살 보쌈

 

3. 입안을 불태울 불 족발

 

4. 화덕에서 구운 고르곤졸라 피자

 

족발집에서 보기 힘든 메뉴부터 스테디셀러까지 등장입니다. 당연히 매운맛을 좋아한다면 불 족발부터 먹어보는 게 제일 좋겠지요. 불 족발은 당연히 불향이 나면서 끝이 매운 게 온답니다. 그러면 스트레스가 그냥 풀리는 그 맛입니다. 이 집에 가면 다 있으니 한번 가봐야겠네요.

 

화덕통구이 족발 위치공유

 

여기는 맛있는 녀석들에서도 다녀간 맛집이라서 무조건 가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신발 벗고 돌싱포맨에서도 나올 만큼 엄청난 인기가 있는 집이랍니다. 그리고 MBC생방송오늘저녁 / SBS 생방송투데이 무려 5곳에 이 맛집을 취재를 하였다고 하네요. 그만큼 맛있고 인기 있으니 왔을 거라 봅니다. 주말이나 휴가나 시간 날 때 꼭 들려보시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