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카락이 많이 빠지시나요? 그렇다면 오늘 이 글을 전체를 정독하시면 도움이 충분히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도 이번에 머리를 자르면서 알게 된 사실은 정수리에 머리가 많이 없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그래서 또래에 비해서 노안으로 보이고 , 그래서 대인기피증까지 오기는 합니다. 사람들이 내 머리만 보는 것 같고, 실제로는 안 보는데 자신감이 좀 떨어지기는 합니다. 그러니 미리미리 관리를 하면 좋기는 합니다. 유전이라고 하기는 하지만 그래도 관리하면 다 케어가 됩니다. 영양결핍과 함께 부스스해지는 머리카락 정말 속상하기는 할 겁니다. 탈모의 원인을 먼저 알아보도록 할게요.
1. 소홀한 두피관리
얼굴에 난 여드름같은것과 다른 피부들은 신경을 많이 쓰는 편인데 사실 머리에는 신경을 잘 못쓰는 것은 맞습니다. 건조한 두피를 긁게 되면 각질과 비듬이 발생합니다. 그로 인해서 염증까지 생기니까 가을철에는 두피관리를 해야 합니다. 모발의 성장주기는 성장기 - 퇴행기 - 휴지기 - 탈락기를 거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이것이 중요한데 이때 관리를 잘해야 합니다.
① 성장기 (약 2년 ~ 8년) : 모발을 생산하는 시기
② 퇴행기
③ 휴지기 (6개월)
④ 탈락기 (2 ~ 4개월) : 모발의 10%가 빠집니다.
탈모의 후천적인 원인은 다이어트 , 스트레스 철분 부족이 원인이 됩니다. 모발의 20~25% 이상 빠지게 된다면 이를 탈모라고 진단이 됩니다.
2. 남녀 탈모 환자 비율
여자가 43% , 남자가 57%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여자분들도 많이 빠지는 사람은 많이 빠집니다. 특히나 다이어트를 남자보다 많이 하기 때문에 더 빠지는 것 같습니다. 중년 여성의 경우는 극도로 얇아지는 머리카락 때문에 힘이 없으니까 끊기게 됩니다. 그런데 남성과 여성의 탈모의 유형은 다릅니다. 남성분들은 앞머리 M자 탈모, O자형 탈모가 많이 진행되는 반면에 여성은 정수리와 가르마 중심의 탈모가 일어납니다. 앞쪽에는 풍성하다 보니까 거울로 봐도 괜찮으니까 빨리 알아차리기 힘듭니다. 그래서 머리 할 때마다 미용사분들에게 꼭 한 번씩 물어보면 됩니다.
이게 탈모가 보이면 방치를 하지말고 골든타임에 수습을 해야 하는데 , 괜찮겠지 하다가 머리가 다 빠지고 나서야 가발을 쓰고 흑채를 뿌리기 시작해서야 알게 됩니다.
3. 탈모악화 생활습관
탈모의 원인은 유전 , 스트레스, 호르몬 영향등 정말로 다양합니다. 그렇지만 원인을 알고 정확하게 대처를 하는 게 매우 중요합니다. 여성에게 탈모가 오는 중요한 시기가 있다면 임신과 출산입니다. 특히나 출산 후 탈모증상이 오는 사람들이 꽤 많았습니다. 여성호르몬의 변화가 심하게 발생하는 출산시기입니다. 출산 후 일시적으로 찾아오는 심각한 탈모증상을 겪는 분들이 있지만 , 충분한 영양섭취와 제대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출산 후 다이어트로 인해서 영양이 부족하면 안 되니 많이 먹어줘야 합니다.
균형 잡힌 식습관이 피부, 머리카락, 손톱까지 건강합니다. 머리카락을 구성하는 성분은 케라틴 단백질입니다. 이 케라틴은 건강한 모발을 유지시켜 줍니다. 하지만 몸에 단백질이 부족하면 면역세포에 먼저 공급됩니다. 그래서 모발까지 충분히 공급되지 않아서 탈모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4. 미녹시딜 부작용
일반적으로 남성 탈모 치료제로 사용하고 있는 프로페시아는 임신중 여성, 영유아의 경우 만지기만 해도 문제가 발생합니다. 여성에게 사용을 제한합니다. 그리고 일부 여성 탈모 치료제로 사용 중인 미녹시딜 역시 3% 이상을 사용할 경우에 다모증, 탈모 재발 등이 위험을 안고 있습니다. 남성의 탈모는 대부분 남성 호르몬의 문제라서 M자탈모, O자형 탈모가 많지만 , 여성의 경우는 모발수 자체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그렇지만 모발의 소형화가 일어납니다. 소형화라는 것은 모발이 점점 얇아지고 가늘어집니다.
5. 아누카 사과분말효능
아누카사과는 일반식품 입니다. 사용한 사람들의 후기로는 샴푸에 아누카 사과분말을 섞어 쓰면 모발도 굵어지고 덜 빠지고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머리를 감고 나서는 냉풍으로 머리를 말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시간 날 때마다 목스트레칭을 하게 되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져서 두피에 좋은 영향을 끼칩니다. 그리고 우리 몸에 좋은 검은콩도 많이 먹어주는 게 매우 좋습니다. 그리고 물에 아누카 사과분말을 태워서 마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아누카사과는 이탈리아 남부 캄파니아 지역에서 재배됩니다. 이 지역의 아누카 사과는 최상의 품질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탈리아에서 IGP 인증을 받은 아누카 사과입니다. 맛도 있을뿐더러 탈모예방에도 도움이 되니까 완전 좋습니다. 결국 아누카사과에 풍부한 프로시아니딘 B2 → 케라틴 풍부 → 모발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아누카 사과 효능 중 하나는 모발성장 유도 및 모발이 잘 자라는 환경을 조성해 줍니다.
아누카사과 추출 분말을 보면 미녹시딜과 피나스테리드와 유사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탈모치료제가 불러오는 다모증 부작용 위험이 낮아집니다. 그래도 아누카 사과 하루 권장량은 800mg 준수해야 합니다. 권장량보다 많은 양 섭취시 소화기관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권장량만 섭취해도 충분하다고 합니다.
▼ 꼭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