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에서 전 국민에게 숙박비 할인권을 지급하는 혜택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매년 진행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 그래도 고향 가는 분들에게도 좋을 수도 있고 , 아니면 고향 안 가더라도 부부나 이성친구가 가기에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국내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이라면 빼놓을 수 없는 혜택입니다. 저도 연휴가 좀 길어서 할인 혜택을 받고자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어떻게 받는지부터 알아보도록 할게요. 2024년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는 11번가 야놀자 등 온라인 여행사 채널을 통해서 숙박을 예약하는 사람에게 숙박 할인권을 제공하는 제도입니다.
숙박 세일 페스타
▶ 숙박 할인권 (선착순 20만장) : 8월 27일 ~ 9월 29일
숙박 할인권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발급이 됩니다. 준비된 수량이 모두 소진될 경우 자동으로 할인권 발권 혜택이 종료됩니다. 발급되는 할인권은 부가세포함해서 7만 원 이상 숙박상품 예약 시에 3만 원 할인이 됩니다. 2만 원 이상 ~ 7만 원 미만 숙박상품 예약 시에는 2만 원 할인권으로 지급이 됩니다.
호텔이나 리조트뿐만 아니라 콘도 , 펜션 등의 국내 숙박시설이면 모두가 사용할 수 있으니까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아쉬운 것이 있다면 서울이나 인천 , 경기 지역을 제외한 비수도권 지역의 숙박 시설 이어야 합니다. 저는 부산으로 갈 것이라 상관없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숙박이 아닌 대실로 이용할 때는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11번가, | |
야놀자 , 여기 어때가 대표적이라 링크 첨부한 대로 가서 쿠폰을 받으면 됩니다. 선착순이니까 하루하루빨리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밖에 사이트는 아래에 있으니 가셔서 다 받으시면 됩니다.
해당 숙박 할인권은 추석 연휴에 맞춰 기획된 혜택이므로 9월 9일부터 - 10월 13일 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반기에 진행했던 참여자도 추석연휴에 중복으로 참여할 수가 있어서 , 안 가더라도 신청만 해도 좋습니다. 갈 사람이 있으면 대신 받아주는 것도 하나의 센스랍니다. 보통 친구끼리는 쿠폰 받아두고 놀러 자주 가는 사람들 있으면 대신 예약해주고 하더라고요. 모두가 추석 명절 잘 보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고속도로 통행비도 추석명절에는 무료니 정말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