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추석날 여행들 많이 다녀오셨나요? 저는 제주도 가면 흑돼지하고 갈치조림이 그렇게 생각이 나더라고요. 외국분들도 마찬가지로 이 똑같은 코스를 간다고 합니다. 요즘 제주도 가는 비행기도 저렴하게 사면 정말 저렴해서 한 번쯤 가볼 만합니다. 주말에 다녀와도 될 정도이며 먹는 것으로 플렉스 하면 됩니다.
저렴하게 즐기는 꿀팁도 하단에 있으니 무조건 보시는것을 추천합니다. 100만 팔로워 맥스가 추천하는 제주도 먹방투어 어디로 갈지 궁금하기는 합니다. 데프콘처럼 엄청 먹는 건 아닌지 기대해 봅니다. 제주도는 7월 기준으로 1,300만 명 돌파했다고 합니다. 매일 200편의 비행기가 오가는 제주라서 시간제약 없다는 게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외국인들도 렌터카 회사마다 외국인 전용 창구가 있어서 편리합니다. 그렇지만 무조건 비교해 가면서 알아봐야 합니다.
제주도에 가게 되면 바로 렌트카 업체를 찾아가서 하는 건 정말 호구가 되는 겁니다. 무조건 인터넷으로 비교를 해서 직접 찾아가는 것이 가장 현명입니다. 추천비교를 꼭 보시고 마음에 들고 , 조건이 좋을 경우에 예약을 해야 합니다.
1. 제주서쪽 여행
1박2일로 제주도를 방문할 경우에는 핫플과 맛집이 많은 제주 서쪽을 추천합니다. 맥스가 먼저 찾아간 맛집은 제주산 고사리 육개장 파는 곳입니다. 끈적끈적해서 외국인의 입맛에 맞는지는 모르지만 최애 음식이라고 합니다.
예로부터 산에서 나는 소고기라 불리오며 왕에게만 진상하던 귀한 채소 고사리 입니다. 외국분들에게는 그냥 채소에 불구하지만 정말 먹으면 맛있습니다. 제주도는 고사리가 정말로 유명한 지역입니다.
2. 고사리해장국
사실 비주얼만 보면 약간 호불호가 있을수 있으나 좋아하는 사람들은 제주도 가서 꼭 먹어보는 음식이기는 합니다. 고사리 자체가 맛이 있어서 해장국 나오면 밥을 말아서 퍼먹으면 됩니다. 이렇게 먹으면 든든하기는 하죠. 제주도 갔는데 아침에 뭐 먹지? 고민할 때 있잖아요. 속 편한 음식 먹는 게 최고입니다. 미역국이라던지 고사리해장국이 속 풀기 정말 좋아요. 저도 저기 가서 먹어봤지만 예술입니다.
2. 해녀체험
제주 바다 100% 즐기는 방법은 해녀복을 입고 제주도 체험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조금 수영할 줄 아는 사람이 하는 것도 좋은데 못하는 사람은 성게 이런 것은 얕은 물에도 있으니까 다 체험할 수 있어요. 이런 게 나중에 추억이고 재미입니다. 나도 딸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면 좋습니다. 제주도에서만 즐길 수 있는 문화 체험이라서 꼭 해봐야죠.
체험은 그렇게 깊은곳을 하지 않습니다. 위험걱정은 크게 안 해도 됩니다. 가볍게 체험할 정도의 수심입니다. 문어와 소라 이런 것도 많으니 한번 잡아보는 게 좋겠죠.
3. 제주도 흑돼지
제주도의 필수코스가 되어버린 흑돼지 입니다. 그냥 삼겹살 하고는 맛이 다릅니다. 제주도 흑돼지는 일반 백돼지보다 작기 때문에 더욱더 쫄깃쫄깃한 맛이 난다고 합니다. 여기는 사장님이 직접 고기를 구워준다고 합니다. 고기 굽기 귀찮은 분들은 여기 가서 흑돼지 먹으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사장님들이 구워야 더욱더 맛있습니다.
흑돼지가 막 비쌀것 같아도 그렇지가 않습니다. 흑돼지 근고기 300g 기준으로 32,000원 정도 합니다. 서울 삼겹살만 먹어도 100g 12,000원 넘어갈 것입니다. 그래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두 명이 가면 600g 64,000원 하나 시켜서 실컷 먹고 오면 되겠네요. 참고로 백돼지 근고기도 있는데 그건 다른 곳에서도 먹어볼 수 있으니 흑돼지 먹어야죠.
흑돼지는 한국사람 외국사람 할것 없이 다 좋아하기는 합니다. 호불호가 거의 없는 음식이 바로 고기입니다. 그리고 소스는 멜젓에 찍어먹으면 됩니다. 맥스도 자신 있게 추천하는 메뉴가 바로 흑돼지입니다. 외국인들도 바로 반응이 오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제주 서쪽 투어 여행 할 때도 꼭 흑돼지 코스는 남겨두세요.
제주도에서만 볼수있는 특별한 것이 있다면 돌고래를 볼 수 있는 여행입니다. 저녁이라서 안 나오겠지만 뷰 자체는 힐링이 너무 되기는 합니다. 보통 돌고래 출몰시간이 오후 4~5시 & 저녁 7시 전후입니다. 그리고 바로 숙소로 가야 됩니다. 여행의 피로를 풀어줄 숙소로 가야겠지요?
4. 제주도 풀빌라 숙소
들어가는 입구만 보더라도 엄청 예쁜 숙소입니다. 안에 인테리어가 모던하며 누워서 하늘까지 볼수 있는 천장이 있습니다. 정말 남자분이 이런 방을 예약했다면 너무나 센스 있는 사람이겠죠? 저런 곳에서 1박 2일 정도 보내면 기분 좋을 것 같습니다. 자동차를 파킹하는 순간부터 즐거울 겁니다.
5. 성게보말죽
역시 아침에는 죽만큼 속이 편안한 것이 없습니다. 보말은 바다 고둥을 뜻하는 제주도 방언입니다. 제주에서는 보말로 죽이나 국을 요리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보말죽 맛집주소 남겨둘게요.
보말죽은 영양가도 많아서 하루종일 돌아다닐 때 이것만큼 든든한 것이 없습니다. 그럼 또 아침을 먹었으면 계속해서 1박 2일 일정이 바쁘니 떠나봐야겠지요.
6. 제주도 예쁜 카페
위의 보이는 음료가 핑크 한라봉 에이드입니다. 한라산을 닮은 한라봉으로 만든 시그니처 메뉴라고 합니다. 더운 여름을 식히는 베스트 메뉴이기는 합니다. 여기는 그리고 전부 노랑노랑 매장이라서 카페가 이쁘기는 합니다. 여기 주소도 남겨드릴 테니 다 코스를 즐겨보세요.
여기는 온통 노랑노랑해서 인생샷 남기고 싶으면 여기로 오면 됩니다. 제주 감성카페라서 나름 괜찮은데 핑크 한라봉에이드가 8,000원 정도 합니다. 여기와 서는 음료에 돈 아끼지 말고 자주 오는 것도 아니니 즐기시면 됩니다. 한 번쯤은 나도 먹어봐야지 그런 생각을 실천에 옮기면 됩니다.
7. 갈치구이 맛집
제주도 오면 또 꼭 먹어봐야 할 음식 중에 엄청 큰 갈치를 빼놓을 수가 없습니다. 여기는 예전에 방탄소년단(BTS) 진이 먹었던 곳으로 외국관광객들 방송 나가면 또 많이 갈 것으로 보입니다. SNS에 사진을 올린 후 아미들이 많이 방문을 했다고 합니다. 여기는 뼈와 살을 분리를 해주니까 걱정 안 해도 됩니다. 먹으면 먹을수록 입안이 너무 부드럽습니다.
갈치구이와 갈치조림 다 먹어보면 될 것 같습니다. 너무 맛있을 것 같아서 밥이 술술 넘어갈 겁니다. 갈치를 싫어하는 사람들은 많이 없더라고요. 감동과 재미 맛까지 다 잡은 먹방투어였습니다. 1박 2일로 갈 것이면 사실 먹방만 해도 됩니다. 고사리 해장국부터 갈치조림까지 달리면 됩니다. 먹는 게 가장 힐링이자 추억입니다.
▼ 제주도 여행꿀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