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원 외국인 멤버 K-팝 아이돌 블랙스완이 경주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틱톡에서 이미 유명할 정도로 블랙스완 인기는 높아지고 있습니다. 신기하게 한 명쯤은 한국 사람을 캐스팅하는데 여기는 전부 외국인입니다. 오늘 가이드는 스리야를 중심으로 경주 맛집과 가이드를 해줄 예정입니다. 블랙스완이 여행할 장소는 천년의 역사가 깃든 유네스코 문화유산도시 경주입니다. 저도 참 추천 여행지 이기는 합니다.
우리가 아는곳과 여기서 추천해 주는 곳 비교해 가면서 보는 게 관전 포인트입니다. 우리는 늘 불국사 석굴암보고 향리단길 가는 게 대부분인데 블랙스완은 어떤 곳을 추천해 줄지 궁금하기는 합니다.
1. 한복체험
인증샷 맛집 한복체험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서울 경복궁 가도 이런 한복체험이 있듯이 경주 가면 한복을 빌려서 입어서 걸으면 좀 더 효과적인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한국사람들은 한복을 잘 안 입지만 외국사람들은 경험해 보는 게 좋기는 할 겁니다. 한국 mz 세대는 이런 돈 아껴서 먹는 것이나 숙소에 더 쓴답니다.
이건 하나의 추억이 될것 같습니다. 후기를 보니까 그래도 좋은 체험이 되었다고 합니다. 국제결혼 생각을 하시는 분들도 외국인 아내와 같이 이렇게 찍으면 좋습니다. 머리도 진짜 이쁘게 해 주고 돈이 안 아깝다고 합니다. 나름의 인생사진을 찍을 수 있나 봅니다. 가기 전 예약을 해야 되는지 링크 들어가서 물어보면 될 것 같습니다.
외국인이지만 한복이 잘어울리기는 합니다. 가격을 알아보니 2인 총 합쳐서 1시간 대여하는데 3만 원이라고 합니다. 크게 비싸지 않아서 우리 한국사람들도 많이 하면 괜찮을 것 같기는 해요. 한 사람당 15,000원이니까 머리까지 잘 다듬어 주고 이 가격이면 괜찮다고 봐요. 가성비도 잡고 인생샷도 찍을 수 있으니 좋은 것 같습니다. 이렇게 꾸미고 먼저 갈 곳은 인도에 타지마할이 있다면 경주엔 대릉원이 있습니다.
2. 대릉원
대릉원에서 가장 유명한 포토스폿 입니다. 여기는 줄을 서야지만 찍을 수 있기는 합니다. 그러면 이것을 못 기다리는 사람은 딴 데 가자 ~ 이런 말을 많이 하는데 여자친구 좀 사진 이쁘게 찍어주세요. 여행도 그래서 마음 맞는 사람끼리 가야지 매번 부정적이고 줄을 서면서까지 찍어야 되냐니 많이 하면 골 아픕니다. 그럴 것 같으면 혼자 셀카봉 들고 가서 찍는 게 100% 마음이 편해요. 긍정적으로 늘 하게 되면 더 좋은 일이 생긴답니다.
블랙스완 스리야는 비율이 정말 좋기는 합니다. 인도출신이기는 한데 완전 모델의 몸매르 가지고 있습니다. mz세대를 대표하는 건 사진입니다. 사진을 많이 찍어두는 게 추억이 가장 많이 남습니다. 인생샷을 이렇게 건지고 대릉원 옆에 위치한 황리단길로 이동합니다. 황리단길은 또 맛있는 것을 많이 팔기는 합니다. 황남동에 위치해서 황리단길입니다. 우리나라 이런 거 좋아하잖아요. 뭐 조금만 매장이 들어오고 형성된다 싶으면 OO단길 이렇게 많이 붙입니다.
첨성대 아이스크림도 파는데 먹어보면 맛있습니다. 가게 이름이 국보31호라는 곳인데 여기는 국보 31호 딸기아이스크림, 국보 31 호빵, 소프트아이스크림을 파는 곳입니다. 경주 황리단길 오면 먹어보면 좋습니다. 런닝맨 촬영할 때도 여기 와서 먹었던 것 같습니다.
3. 황리단길
소프트맛이나 딸기맛이나 가격은 5,500원 똑같습니다. 여자친구랑 한개한개 사서 먹으면서 걸으면 좋습니다. 돈 아낀다고 하나 사서 나눠먹을 생각은 하지 말고요. 물론 한 개를 다 못 먹으면 이해하지만 여기까지 와서 5,500원 아끼는 건 여행 안 와야 합니다.
간 김에 이것저것 다 먹어보는 게 그게 바로 힐링입니다. 이것 또한 돈 아낄 생각 말고 그냥 먹으면서 걸어주면 좋거든요. 저기 십원빵 안에 치즈가 들어있어서 한입 먹으면 쭉 늘어납니다. 이거 맛있어서 감동의 맛이었습니다. 경주는 경주빵도 유명하지만 십원빵이 더 맛있는 것 같습니다. 또 이렇게 먹었으면 경주월드 바로 옆에 있으니 또 경주월드 가야지요. 아이들도 좋아하고 여자친구도 좋아하는 경주월드입니다.
4. 경주월드
놀이공원 앞에서는 모든 사람을 동심으로 빠지게 하는 매력이 있습니다. 짜릿한 바람에 온몸을 맡기며 어느새 스트레스는 저멀리 떠나갑니다. 놀이공원 다양한 먹거리 완전 핫플레이스 경주입니다.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가 다 있으니까 이번에 경주 한번 떠나보세요.
5. 불국사 템플스테이
경주는 절이 많아서 템플스테이 하기가 너무좋죠. 마음을 비워내고 힐링하는 시간입니다. 불국사 템플스테이 모두 한번 해보셔도 좋습니다. 템플스테이는 정말 뭔가를 정리할 때 한 번씩 정신수양하고 싶을 때 하면 좋습니다. 그래서 일부러라도 하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외국인 분들이나 한국분들이 꼭 한번은 해보고 싶었던 체험이 바로 템플스테이입니다. 불교 예절, 식사, 숙박까지 불국사 안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입니다. 108배를 하면서 의미를 다지면 좋을 것 같습니다.
6. 경주 엑스포 대공원
경주에서 가장 높은 전망대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경주여행을 왔다면 MZ들은 모두 잘 아는 인생샷 핫플입니다. 항상 갈때는 사진을 많이 찍어야 되니까 보조배터리까지 가져가면 좋겠네요. 경주엑스포 대공원의 상징인 경주타워입니다. 건물 가운데를 뚫어 황룡사 9층 목탑의 모습을 재현했습니다.
경주는 낮보다 밤에 보는게 훨씬 야경이 더 좋습니다. 경주 저도 참 많이 가봤지만 힐링의 도시입니다. 정말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가 다 있어서 이번에 다녀오면 좋습니다.
▼ 한국을부탁해 여행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