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천식을 앓고 있는 사람들이나 폐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자주 먹는 일반식품은 맥문동입니다. 폐는 한번 나빠지면 돌이킬 수가 없기 때문에 미리 관리를 해야 합니다. 평소에 물론 운동도 꾸준히 하면서 맥문동을 같이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여기 오는 사람들 3분만 글 읽어보면 확실히 볶음 맥문동 분말 효능에 대해서 알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도 이런 영양식품 같은 것들 안 좋아하지만 그래도 건강을 지키는 것이라면 공부하고 있습니다. 끝까지 정독해서 보시면 도움이 많이 될것이라 생각합니다.
1. 볶음 맥문동 분말
맥문동은 진시황이 불사초로 칭했으며 우리 조상들이 약용식물로 사용했다고 합니다. 다양한 의서에서도 맥문동은 "불사초(不死草) 로 기록이 되고 있습니다. 겨울을 이겨낸 강인한 식물이라서 불사초로 불린 게 아닌가 추정합니다. 동의보감에서도 심장을 보호하고 폐를 맑게 해 준다라고 기록이 되어 있습니다. 옛 선조들이 호흡기 질환 완화를 위해 먹었던 음식입니다. 그때부터 지금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조선시대 영조의 사랑을 듬뿍 받은것은 음식도 맥문동입니다. 조선시대 최장수 왕으로 알려진 영조랍니다. 그 당시 평균 수명이 47세였지만 영조는 83세까지 살았다고 합니다. 어린 시절에 잔병치레가 많고 허약한 체질이라서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스스로 노력도 많이 했습니다. 연간 140여 차례 건강검진을 받았습니다.
"내가 평상시 물을 마시는 일이 없고 생맥산을 복용하는데..." 여기서 말하는 생맥산은 생맥주가 아닙니다. 맥문동 2 + 인삼1+ 오미자 1을 섞은 것입니다. 맥문동을 주원료로 만든 생맥산입니다.
2. 옛말이 틀린 말이 없다.
조선왕들의 중요한 약재였습니다. 승정원일기를 보면은 임금에게 올릴 때 맥문동 뿌리를 불에 볶은 후 가루를 내어 대령하라라는 것도 기록이 되어 있는데 맥문동을 볶게 되면은 영양성분이 증가합니다. 볶은 맥문동은 핵심 영양소인 사포닌 / 칼슘 / 마그네슘 / 아연 / 칼륨 / 인 더 많이 증가하였다고 합니다. 정말로 옛말이 틀린 말이 없듯이 요즘도 폐건강을 위해서 사람들은 찾아먹는다고 합니다.
약재로 사용되는 건 맥문동의 뿌리입니다. 중요한 영양소는 뿌리에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끈적끈적한 진액 성분이 정말로 풍부합니다. 이 점액질이 외부 자극으로부터 기관지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폐에 점액이 풍부해야지 외부 유해 물질 배출에 도움이 됩니다.
3. 폐의 역할
폐는 체내에 필요한 산소를 혈액에 공급을 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혈액은 심장을 거쳐서 전신 순환하면서 이산화탄소와 노폐물을 수거하게 됩니다. 숨을 뱉을 때 이산화탄소 / 노폐물을 배출하는 정화작용을 합니다. 만약에 폐활량이 부족하게 되면은 혈관에 노폐물이 쌓이게 됩니다. 혈액 내 공급한 산소는 부족해지고 장기 기능이 저하됩니다. 그래서 폐활량 개선에 볶음 맥문동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실제로 폐 질환자 대상으로 맥문동탕 섭취 시 폐활량 개선이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폐 질환 저하로 인한 증상 개선에 도움을 주니까 볶음 맥문동 분말로 먹어야겠네요.
볶음 맥문동 분말은 기관지와 염증 반응 자체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폐렴을 예방해 줄수 있는 셈입니다. 아마도 여기에 영양소중에 풍부한 사포닌 덕분입니다. 사포닌 성분은 면역력 증진과 피로를 개선시켜 줍니다. 우리가 인삼을 통해서 사포닌을 많이 알게 되었습니다. 그 인삼을 이기는 것이 맥문동입니다.
볶음 맥문동에는 특별한 사포닌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스피카토사이드 A라는 성분입니다. 이 성분은 오직 국내산 맥문동에만 들어있다고 하네요. 역시 국산이 최고이기는 합니다. 스피카토사이드 A 성분이 볶음 맥문동에는 약 295% 높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뭐든지 그렇지만 과다 섭취 시 복통과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2~3g 내외로 꾸준히 섭취 하는 게 중요합니다. 한 달 먹어서 효과 없네 그러지 말고 6개월 먹으라는 이야기겠네요. 스마트스토어에서 한번 가격 알아보러 가야겠어요. 건강은 늘 건강할 때 꼭 지키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