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라운드는 강아지풀 VS 캣닢의 맞대결이었습니다. 선곡은 이승철 긴 하루였습니다. 둘의 선곡은 너무 좋았고 , 강아지풀의 시작으로 노래가 너무 좋았습니다. 사실 누가 이겼나 가릴 것 없이 노래를 잘했습니다. 이번에 복면가왕 1라운드가 너무 막강해서 선별을 하기 힘들었을 겁니다. <긴 하루>라는 노래는 후렴구가 굉장히 인상적인데 , 포인트를 잘 살린 "캣닢"입니다. 그래도 노래 분위기에 맞게 흐르듯 편안하게 부른 건 강아지풀입니다.
1. 강아지풀 정체
강이지풀의 정체는 2,000년대 힙합 신의 대표주자 H-유진이었습니다. 요즘 나와도 폼은 여전하기는 합니다. 래퍼인데 이승철 노래도 잘 부를 수 있었지만 캣닢이 후렴구가 좋았습니다. H 유진은 프리스타일 랩들이 레전드입니다. 댄스 랩 프로듀싱까지 가능한 대한민국 힙합 1세대 뮤지션입니다. 아이유 다비치 린 소유와 같이 컬래버레이션도 많이 했습니다. 독창적인 음악색깔을 가진 진정한 올라운더 래퍼 H 유진입니다. 요즘에는 복싱에 빠져서 4년간 열심히 하고 있다고 합니다.
프로급 실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김종국과 일주일에 한번씩 스파링 한다고 합니다. 김범수도 요즘에 복싱에 빠졌다고 합니다. 음악은 간간이 냈지만 대중들은 잘 듣지 않았다고 합니다. 아마도 요즘 스타일의 앨범은 아니었나 봅니다.
2. 회 사줄게 정체
회 사줄게 정체 공개는 국악인 겸 가수 이미리 였습니다. 회 사줄게 vs 회사 줄게 출연자가 붙었는데 회 사줄게 이미리 씨가 패배를 하였습니다. 선곡은 김광석 서른 즈음에 를 불렀는데 아쉽게 탈락했습니다. 너무 정석만 걷는 스타일 이라서 많은 표를 받지 못하였습니다. 이미리 씨는 민요와 가요를 넘나드는 청량한 매력의 국보급 목소리입니다. 국보급 목소리라도 가요를 부르기에는 좀 안 맞았나 봅니다. 송가인 씨와 유희관 씨와 중앙대 05학번 대학 동기이자 19년 친구라고 합니다.
3. 화병 정체
꽃처럼 화사한 마음을 가득 품고 노래할게요 했던 화병 캐릭터의 정체는 김필선 이였습니다. 선곡은 네게 줄 수 있는건 오직 사랑뿐 (변진섭) 노래 였습니다. 필선의 매력은 마음을 요동치게 하는 가사입니다. 필선 씨의 노래를 듣고 이효리 씨도 울었다고 합니다. 필선만의 슬픔을 표현한 가사들이 공감을 많이 얻어 냅니다. 앞으로 필 충만한 선물 같은 노래를 정말로 기대해도 될 것 같습니다.
4. 정원초과 정체
요즘 유튜브 흥신소 인가 운영하고 있는 미키광수 입니다. 정원 초과의 정체는 미키광수였습니다. 선곡은 사내 나훈아 였습니다. 둘 다 시작부터 들썩들썩하게 불렀지만 미키광수가 탈락했습니다. 미키광수는 9표를 받았습니다. 정말로 적은 표이지만 웃음을 많이 줬다고 생각합니다. 코미디빅리그에서 징맨으로 활약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넘치는 에너지로 무대를 가득 채운 20년 차 코미디언 미키광수입니다.
이미주 언니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