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 [경제] [정보]

숙박업소 금지 조항만 30개 , 진상손님은 이제 그만!

by 귀여운뭉순이 2023. 11. 13.

오늘의 무엇이든물어보살에서는 진상손님 때문에 뿔난 사장님의 사연이 나왔습니다. 숙박업소 사장님인 41세 임천웅 씨는 모텔에 이기심이 가득한 손님 때문에 그런 손님들과의 충돌을 피하고자 약 30가지 금지조항이 있다고 합니다. 정말 그러면 옆에 모텔도 정말 많을 텐데 손님이 뺏기지 않을지는 걱정입니다. 사연을 들어보니 금지조항 30개를 붙여 놓았는데 , 지속적이게 모텔을 방문하는 진상손님 때문에 피곤해서 찾았습니다. 

 

 

1. 금지조항 30개

무엇이든 물어보살
적나라하게 적힌 금지조항

 

다른것은 이해가 되지만 성이나 지역으로 막는 건 정말 이해가 불가능하기는 합니다. 그야말로 여기는 최저가격으로 운영 중이기 때문에 이렇게 마음대로 적기는 하지만 , 정말로 엄청나게 많기는 합니다. 이것뿐만 아니라 한 장 또 있기는 한데 , 여기는 과연 누가 통과할 수 있을지 궁금하기는 합니다.

 

숙박업소 금지조항
심지어 한장 더

 

최저가운영 비대면 카운터 운영 예정인데도 정말로 금지조항이 많기는 합니다. 주말 포함해도 여기는 손해라고 하는데 정말 여기는 주인이 바뀌어야 할지 , 아니면 여기에 해당하지 않는 손님들만 와야 할지 모르겠네요. 변기를 막으면 원상복구 또는 28만원이라는 벌금 아닌 벌금이 나오기 때문에 그야말로 조용히 잠만 자다가 가야 되는군요. 그리고 여기 사장님은 공무원들과 트러블이 있어서 공무원 출입금지라고 해뒀습니다. 이러면 점점 힘들어지는데 말이죠. 

 

 

그리고 후드티를 여름에 입어도 안된다고 합니다. 자기성향인데 여기는 옷도 단속을 합니다. 호텔에서 정말 사람들 옷 입는 것까지 간섭하면 과연 하루 매출이 얼마나 나올지 궁금합니다. 

 

출입금지 성씨
출입금지 성씨

 

이 씨하고 서 씨가 안되니까 이수근하고 서장훈은 이모텔을 출입할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제일 많은 김 씨도 본관이 경주 이거나 김해이면 못 갑니다. 그러면 여기는 도대체 왜 운영을 하는 건지 궁금합니다. 세상에 정말로 독특한 사람들이 많다고 하지만 이렇게 독특한 사람은 처음 봅니다. 요즘같이 어려운 시기에 한 명이라도 더 받아야 하는데 , 성으로 이렇게 나뉜다면 건물주인 아니고서야 매출이 나올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아이폰 사용자도 안됩니다. 그러니까 과시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이라 생각하고 안된다고 합니다. 아이폰 유저들 우리나라에 엄청 많은데 참으로 독특합니다.

 

무엇이든 물어보살
제가 하고싶은말이네요

 

심지어 한군데도 아니고 두 군데의 모텔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도 장사는 잘되는 편이라고 합니다. 인천에 1개 , 일산에 1개를 운영 중인데 두 군데 합쳐서 매출이 7천만 원에서 ~ 9천만 원이라고 합니다. 한 달에 취소건수는 200건 정도입니다. 취소 기록 없는 현장 방문 포함하면 더 많습니다. 성과보다는 소신을 지키기 위한 선택이라고 합니다. 하루에 경찰이 세 번씩 출동하는 게 일주일 연속이라고 합니다. 금지조항을 보고 가끔 시비를 거는 사람들이 가끔 있다고 합니다. 

 

손님들이 들어가면서 반반일것 같아요. 처음에는 재밌어하는 분들도 있을 것 같아요. 이야기를 들어보니 성에 관한 것은 웬만하면 다되는데 저런 성을 가진 분들이 진상을 부리면 금지한다고 합니다. 

 

진상손님
이해가 되는지 들어보기로 함

 

2. 금지조항 만든이유

 

예를 들어서 남자 2명이면 방에서 술을 마신뒤 TV에 물건을 던져서 유리가 깨졌다고 합니다. 새벽 3시까지 체크인이 가능한데 , 새벽 3시 10분쯤 조금 늦게 방문한 손님을 환불해 주려고 했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난동을 부린 손님이 문신에 취객손님 이었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여기 사장님이 더 이상 자기를 위해서 스트레스를 받기 싫어서 금지조항을 점점 늘려갔던 것 같습니다. 여러 가지 일들을 겪으면서 마음 문을 닫게 한 편견이 생겨버렸습니다. 

 

여기 사장님이 생각하기에는 동등한 입장이 아닌 "손님이 왕이다"를 잘못 이용하는 사람들이 싫었나 봅니다. 숙박업을 하다 보면 정말 별일 다 있으니까 그래도 서비스업이라 잘해줄 수밖에 없습니다. 

 

진상손님
편견이 쌓여간다

 

3. 편견이 강해진다.

 

편견이라는 것은 여기 사장님의 삶에 도움은 되질 않습니다. 이렇게 되면 숙박업소뿐만 아니라 , 일상생활에서까지 색안경을 끼고 바라볼 수밖에 없습니다.  손님이 원치 않는 실수를 할 수도 있고 , 편견으로 인해서 피해를 볼 수도 있습니다. 만약에 좋은 사람인데도 편견 때문에 좋은 사람을 놓칠 수가 있습니다. 힘든 삶을 살고 있는 게 참으로 안타깝기는 합니다. 정말로 숙박업소를 찾는 사람들도 정말 매너 있게 행동하면 좋습니다. 

 

술을 먹고 아마도 진상 부리는 손님들 때문에 이렇게 점점 늘어갔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너무 많은 금지조항은 오히려 독이 되니까 적당히 조금씩 줄여나가는 게 매출에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궁금한이야기y 편의점 무차별 폭행 사건

편의점 영업을 해야 하는 상황인데 지금은 영업을 못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안에 음식들 포함해서 우유들이 폐기가 나와서 손해가 계속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지금 현재 영업

mungsu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