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맛집]

[토요일은 밥이좋아] 경남 김해시 삼계동 40년 전통 포항식 물회 맛집 (한치 가자미)

by 귀여운뭉순이 2023. 9. 7.

이곳은 물회 외길 인생 사장님의 40년 노하우가 담긴 포항식 한치물회 맛집입니다. 한치회와 각종 채소에 특제 양념장만 넣어서 비벼서 먹는 포항식 한치물회는 비빔스타일로 한 번 먹고 육수를 넣어 물비빔스타일로 또 한 번 먹습니다. 입에 촥 감기는 한치와 매콤 새콤한 양념장이 만나면 입안 가득 행복합니다. 포항식 물회 특징 한 가지가 또 있다면 쌈 싸 먹을 수 있습니다. 쌈 채소에 한치물회 가득 먹고 , 그리고 깔끔하고 시원한 육수를 부어서 육수에 비빈 물회는 또 다른 맛이 납니다. 어떤 스타일로 즐겨도 물회는 정말 맛있는 음식입니다. 

 

 

맛집주소는 하단에 있으니 천천히 끝까지 봐주시면 감사합니다.

자녀들 대학 보낸 물회
자녀들 대학 보낸 물회

 

1. 포항식 물회

 

물회 외길인생만 40년 되었다고 합니다. 이 물회 하나로 자녀들 대학을 모두 보냈다고 합니다. 그만큼 혼자하면서도 맛을 계속 유지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다 버스에서 안 내리려고 하다가 할머니 이야기 나오니까 마음 약해져서 또 내립니다. 그중에 큰딸은 현재 대학교 교수님이라고 합니다. 여기 식당은 주방은 할머니 혼자 있지만 당연 홀은 직원이 있습니다. 부산 물회 식당을 시작으로 김해에 정착한 지는 15년입니다. 아직 현주엽은 내리지 않았네요.

 

포항식 물회 맛있는데 왜 버스에서 안오는지 모르겠네요. 포항식 물회 특징이 육수 없이 비벼 먹는 스타일이 좋습니다. 그리고 상추나 깻잎에 싸 먹어도 일반회처럼 즐길 수가 있지요. 마지막에는 육수 붓고 밥 말아먹으면 끝이죠. 그래도 마지막에 현주엽까지 그래도 버스에서 내려서 같이 먹습니다.

 

맛있게 보입니다.
맛있게 보입니다.

 

2. 한치물회 가자미물회

 

가장 군침자극하는 물회맛은 어떨지 궁금하네요. 한치물회를 먹는 김숙은 먹자마자 감칠맛이 확 올라온다고 합니다. 히밥은 뭐든지 잘먹어서 한치 물회가 입에 착착 감기는 그런 맛이 있습니다. 상추에 싸 먹어도 기가 막힌 맛입니다. 사실 현주엽은 물회보다는 고기를 사랑하는 남자입니다. 그래도 물회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매콤 달콤 새콤한 맛의 물회 여기 맛집이라고 합니다. 집밥같이 부담 없는 별미입니다. 그리고 밥반찬으로도 가능해서 밥 한 숟가락에 물회 올려서 먹으면 더욱더 맛있습니다. 밥을 계속 부르는 맛 같습니다. 화려하지 않아 이제는 더 특별해진 맛이라고 합니다.

 

엄마의 손맛
엄마의 손맛

 

3. 엄마의 손맛

 

고기만 좋아하는 현주엽도 가자미 물회를 먹어보더니 가자미 맛있다고 합니다. 씹을때 터지는 단맛이 완전 일품입니다. 바다에서 건져 올린 매력적인 맛입니다. 밥 위에 또 올려먹으면 맛있습니다. 가자미 물회에 육수를 붓고 양념장을 조금 더 달라고 해서 훌훌 저어서 밥을 풍덩 넣고 말아먹으면 또 시원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거기에 히포는 얼음까지 넣어서 먹으니 완전 제대로 먹습니다. 전날에 숙취도 싹 다 날려주는 그런 맛일 겁니다.

 

숙취 있으신분 바로가세요
숙취 있으신분 바로가세요

 

저도 물회를 너무나 좋아하는데 요즘 물회 맛집을 찾아볼 수가 없습니다. 여기는 집 나간 입맛 되돌리는 비장의 먹조합입니다. 그래도 김해 사람들 많이 갈 것으로 예상하네요. 영식 pd가 그래도 맛집 찾는 건 또 기가 막히잖아요. 맛있는 녀석들 할 때도 맛집 그렇게 많이 찾아다녔습니다. 이 집 물회만의 또 매력이 있다고 합니다. 이건 설명을 못하니 가서 먹어봐야 할 것 같네요. 저도 포항식 물회를 먹어보지는 못했네요. 

 

그래도 육수가 여기서 한몫한다고 합니다. 육수에 초가 들어가서 새콤달콤한 맛을 내는 것 같은데 여기 사장님만의 비법인 것 같습니다. 콩나물국이 기본 베이스에 맛 완성의 시간은 2시간 40분이라고 합니다. 끓인 후 육수를 식히고 시초와 설탕을 넣어서 새콤달콤 육수가 완성한다고 합니다.

 

육수 & 콩나물국
육수 & 콩나물국

 

그래도 힙합하고 나래는 잘 먹기는 합니다. 마지막 한입까지 먹고 한 방울도 빠짐없이 다 먹어 치워 버립니다. 40년 전통이라고 하니 한번 먹어보고 싶네요. 아래에 주소를 남겨둘 테니 꼭 한번 가보시길 추천합니다. 김해 저도 많이 갈 일은 없지만 가면 꼭 먹어보고 후기 남길게요.

 

 

여기는 안심식당이며 사람들 리뷰도 좋은 그런 맛집입니다. 여기는 한치물회가 더 맛있다고 하니 굳이 선택을 한다면 한치물회이지만 두 명간 다면 가자미 물회도 시켜서 나눠먹으면 될 것 같습니다. 여기 소개글을 보니까 정직한 식재료와 바른 조리법으로 물회의 맛을 살리려고 노력한다고 합니다. 항상 신선하고 연구 개발된 식단으로 고객들을 찾는다고 합니다. 포항물회의 자부심을 걸고 최고의 만족을 준다고 하니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