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매년 방문객 10만 명이 다녀간다는 포항 필수 맛집이라고 합니다. 사람들이 대구뽈불고기는 처음 들어봤을 것 같습니다. 촉촉한 대구 뽈살에 특제 춘장 양념을 올려준다고 합니다. 비주얼만 봤을 때는 정말로 밥도둑인 것 같기는 합니다. 저도 포항 가서도 물회만 먹을 줄 알았지 이런 맛집이 있다는 것을 처음 알았습니다. 이번 휴가에 포항 놀러 가면 한번 가봐야겠습니다.
1. 대구뽈불고기
맛있는 대구 뽈살에 맛있는 춘장 양념을 더해서 풍미가 기가막히다고 합니다. 여기는 동태탕이 서비스로 나온다고 합니다. 흡사는 쟁반짜장의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만드는 방법은 기름에 마늘과 양파부터 볶고 , 춘장 고춧가루와 비법양념 더해서 불맛을 살린다고 합니다. 대구 뽈살은 찜기에 쪄서 요리하며 , 통실 통실 뽈살을 발라 밥과 같이 먹으면 환상적인 맛이 나오기는 합니다.
통통한 뽈살은 그냥 먹어도 정말 밥도둑 일것 같습니다. 매운 사천 해물짜장 같은 느낌이 난다고 하니까 좋아하는 분들은 꼭 드셔보시면 될 것 같아요.
2. 밥도둑
이대호씨는 생선을 싫어하는데도 불구하고 맛있다고 합니다. 가끔가다가 생선을 못 먹거나 싫어하는 분들이 있지만 , 이것은 너무 부드러워서 숙수가 넘어간다고 합니다. 저 양념에는 사실 밥을 몇 공기 비벼 먹어야 합니다. 제일 맛있는 뽈살과 양념 올려서 먹으면 , 스테이크만큼 도톰하고 부드럽다고 합니다.
남은 양념은 감자면 비비면 끝장 날것 같습니다. 족발에 막국수처럼 쫜득쫜득한 느낌이 너무 좋을 겁니다. 이렇게만 먹어도 배부를 것 같습니다. 정말로 너무 맛있을 것 같습니다. 포항 가면 꼭 한번 먹어봐야겠습니다. 밑에 위치 보기 주소를 눌러서 내비게이션 입력하면 될 것 같아요.
▶ 대구뽈살 맛집 : 위치보기
▼ 수원족발 맛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