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편셰프는 한지혜 씨입니다. 편스토랑에 주부 10년 차 퀵지혜로 첫 등장해서 요리 실력을 대방출한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좋은 소식이 있었는데 10년 만에 얻은 소중한 아이 윤슬이를 얻었습니다. 그래서 현재는 육아에 집중을 하고 있습니다. 윤슬이의 키가 현재 89cm , 몸무게는 13kg 인데 또래보다는 정말 큰 편입니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우유를 달라고 하니 앞으로 많이 클 것 같아요. 그런 반면에 인생 최저 몸무게를 찍고 있는 한지혜 씨는 출산대비 15kg가 자동으로 빠질정도 라고 하니까 육아는 그만큼 힘든 것 같습니다.
1. 팽이치킨 만들기
- 팽이버섯을 잘게 다져서 볼에 담아줍니다.
- 전분 3T
- (아기용) 간장 1t
- 계란2개
- 후추살짝
이러면 팽이치킨 반죽이 완성이 되었습니다. 이제 굽기만 하면 끝이라서 너무 쉬운 요리입니다. 누구나 이 음식을 해 먹을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레시피는 편스토랑 인스타그램에 모두 있으니 요리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꼭 참고하세요
한지혜 씨는 현미유를 넉넉히 두르고 구울준비를 하고 있지만 우리는 곧 다가올 추석에 식용유 카놀라유 받으면 그것으로 대처를 하면 될 것 같아요. 현미유가 있다는 것도 처음 알았습니다. 그래서 프라이팬에 구워주기만 하면 됩니다. 밑에 사진처럼 한 스푼 따서 튀겨주면 됩니다.
바삭바삭 튀겨주면 완전 미니돈가스처럼 되어 버립니다. 비주얼은 완전 치킨너겟인데 팽이버섯으로 만든 것입니다. 안을 열어보면 팽이버섯의 그 탱탱함이 살아있고 , 마치 닭고기 같은 느낌이라서 아이들이 엄청 좋아한다고 합니다. 사실 이것은 안에 뭘 넣느냐에 따라 달라지니까 응용할 수 있는 게 너무 많을 것 같아요. 팽이버섯이 치킨이 되는 마법이 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케첩에 찍어먹어도 정말 맛있습니다. 저는 어제 집에서 해 먹어 봤는데 예술입니다.
초간단 메뉴라서 무조건 해 먹어 보면 좋습니다. 다이어트에도 그렇게 칼로리도 안 높고 한 끼 식사로도 괜찮아요. 아침에 출근하느라 학교 가느라 바쁠 테니 어제저녁에 해놓고 아침에 전자레인지 살짝 돌려서 먹어도 정말 맛있어요. 아침대용으로도 참 괜찮은 팽이치킨입니다.
2. 아보카도 무침
- 주재료 아보카도를 살짝 해동합니다.
- 소금 조금, 깨 0.5T
아보카도는 냉동도 팔고 있습니다. 냉동이 싫으면 직접사서 깎아서 무치면 될 것 같습니다. 그냥 아보카도에 소금 조금 넣고 깨 0.5T 넣으면 끝입니다. 너무 초간단해서 집에서 충분히 누구나 아무나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이건 뭐 레시피가 따로 없어도 되는 느낌입니다. 소금하고 깨만 있으면 위의 비주얼 처럼 됩니다. 신선한 아보카도 사서 꼭 해 먹어 보시면 맛있습니다. 그리고 아보카도는 효능이 굉장히 많아서 꼭 해 먹으면 정말 좋은 음식입니다. 그리고 예전에 미운우리새끼에서 이상민이 아보카도를 먹으면 참치회 나는 맛이 난다고 했는데 한지혜 씨도 똑같이 느끼네요.
[아보카도 효능]
식이섬유, 비타민 C , 비타민K , 비타민 E , 비타민 B6 , 엽산, 마그네슘, 칼륨 등 다양한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과일입니다. 특히 칼륨 함량이 높아서 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심장건강 / 눈 건강 / 소화개선 / 체중관리 / 염증감소 / 혈당 조절까지 너무 많은 도움을 줍니다. 당뇨예방에도 좋으니까 당뇨 전단계 이신분은 아보카도 음식을 많이 드시면 좋습니다.
정말 이상민 씨 말처럼 눈을 안 감고 먹어도 참치회 맛이 난다고 합니다. 참치회를 먹고 싶다면 비싸서 못 먹는 분이라면 아보카도를 사서 시금치 무치듯이 무쳐보면 될 것 같습니다. 냉동 아보카도는 얼마 하지도 않아서 저렴하게 살 수 있습니다. 코스트코나 노브랜드나 대형마트 가면 다 팔 것 같습니다. 안되면 인터넷으로 다 주문을 하면 됩니다.
3. 당근스테이크
- 길게 반으로 썬 당근을 용기에 담습니다.
- 전자레인지에 3분을 익혀줍니다.
- 프라이팬에 버터 1T를 녹이면서 당근을 넣어줍니다.
- 아기용 간장 1t 넣어줍니다.
[당근의 효능]
당근은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채소랍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변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고 면역력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당근이 피부건강, 혈액 청소, 체중관리에 도움을 주며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서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당근요리를 많이 해 먹으면 건강도 챙길 수 있습니다.
은은한 단맛과 버터간장으로 풍미가 일품이라고 합니다. 당근을 요리해먹고 싶을 때 이렇게 만들어서 스테이크 먹듯이 집에서 먹으면 될 것 같습니다. 화이트와인 한잔과 함께 당근스테이크 먹으면 되겠네요. 이것이 간장버터밥이랑 비슷한 맛이라 고소하고 짭조름하고 감칠맛이 예술입니다. 아이들이 채소 안 먹는다고 안 주지 말고 여러 가지 방법으로 요리를 해주면 채소 싫어하는 아이들도 맛있게 해먹일 수 있습니다.
정말 1 분국 레시피도 괜찮고 정말 한지혜 씨 요리를 너무 잘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바쁠 때나 집에 있을 때는 간단하게 먹어야 합니다. 그리고 아이 키우는데 요리까지 하면 2중으로 힘들 수 있으니 , 계속해서 초간단 메뉴들이 더 사람들에게 관심을 끌 것이라 생각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요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