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의뢰인은 나는 솔로에서 영숙♥광수입니다. 실제 이름은 예비신랑 장민호 예비신부 황가희입니다. 너무나 잘 어울리는 커플로 나는 솔로에서도 화제가 되었습니다. 나는 솔로를 통해서 평생을 약속한 신혼부부입니다. 두 사람은 남자분은 의사이며 여자분은 은행원이라서 기본적인 시드머니가 좀 되는 편입니다.
알콩달콩 연애 끝에 올해 말 결혼을 약속했습니다. 남자분은 기본적으로 의사수입이 있다 보니까 그리고 여자분이 은행원이라서 직업궁합은 기가 막힐 것 같습니다. 충분히 자기들도 알아볼 수 있지만 방송도 타고 이사비도 나오기 때문에 아마도 1석2조의 효과를 누릴 수가 있습니다.
구해줘 홈즈 의뢰
1. 광수 직장 <이천시> 2차 1시간 이내
2. 영숙 직장 <송파구> 자차 30~40분 이내
3. 서울시 성남시 위주면 좋아요
4. 근처에 반찬가게 맛집 원해요 (찬세권)
5. 매매 / 전세가 최대 8억 원대
생각지도 못한 반찬가게
다른 건 다 이해를 하는데 반찬가게는 사실 요즘 인터넷으로도 아니면 택배로 충분히 받을 수 있답니다. 시장만 근처에 있으면 반찬 맛있는 곳 많을 텐데 말이죠. 영숙과 광수는 나는 솔로 9기인데 핫이슈 커플로 이미 유명합니다. 9기 명장면 중 하나가 광수가 폭풍 눈물로 진심을 전했던 장면이 생각나네요.
맞벌이로 바쁜 예비부부를 위해 서울 강남구 서초구 초역세권 매물은 물론 분당 아파트 매물도 대기 중이라고 합니다. 부동산 많이 섭외를 해야겠네요. 방송에 보여야 하니까 깨끗하고 안전한 매물로 알아봐야 합니다. 그리고 금액이 8억 원대라서 충분히 메리트 있는 집을 구할 수 있을것 같아요.
여기는 중원구 성남동입니다. 여기는 성남시 초역세권 아파트 라고 할수 있습니다. 방이 3개이며 올 리모델링 매매입니다. 요즘은 집값이 좀 다운된 편이라 전세보다는 매매를 많이 하는 사람들이 많아요. 예전처럼 금리 높을 때 집값이 아닌 좀 많이 내려온 추세라서 매매를 많이 합니다.
명세빈 김숙 매물 1호 정보
1. 8호선 수진역 도보권
2. 공원 도보권
3. 성남종합운동장 도보권
4. 대형마트까지 걸어갈 수 있습니다.
5. 그리고 반찬가게가 4개나 있을 정도로 찬세권입니다.
6. 이천 광수 직장까지 자차로 약 55분
7. 영숙 직장까지는 자차로 약 25분
구해줘 홈즈를 많이 보고 있지만 처음에 소개되는 아파트는 잘 안 하더라고요. 항상 끝에 가면 갈수록 퀄리티 높은 아파트들이 많아서 의뢰인들도 먼저 앞에 것은 대충보고 뒤에서 많이 결정하는 것 같아요. 여기는 2년 전 2021년에 올리모델링 된 아파트입니다. 2006년 준공이면 세월이 꽤 지난 아파트네요.
현재는 신혼부부가 살고 있는 집인데 집을 아주 예쁘게 꾸며놓았다고 합니다. 그래도 2년 전 올리모델링 했으면 크게 뭐 바꿀 것도 없습니다. 어떻게 인테리어 했는지 궁금하기는 하네요.
중문을 열고 들어가면 그래도 넓은 거실이 정말 눈에 들어오네요. 그리고 아주 깔끔하게 꾸며두어서 너무 예쁜 집입니다. 방 3개 화장실 2개의 집이며 바닥도 포세린 타일 스타일의 장판을 깔아 두었네요. 쿠션감이 있어서 장판도 괜찮기는 합니다. 아마도 장판이 청소하기도 편하고 교체가 쉬워서 많이들 이용합니다.
닥터 차정숲
이 집의 이름은 "닥터 차정숲"으로 지었습니다. 그래도 발코니에 커피도 할 수 있는 그런 공간도 있고 식물을 키우면 집안에 확실히 뭔가 살아있는 기분입니다. 통창이라 채광이 우수한 게 키 포인트네요. 싱그럽고 아늑한 실제부부가 살고 있는 신혼집입니다. 이렇게 초역세권이지만 매매가는 6억 5천만 원 입니다.
닥터 차정숲 매물 1호
1. 매매가 6억 5천만원
2. 도보 1분 역세권
3. 다소 좁은 주방
4. 채광 좋은 거실
5. 전용면적 약 80㎡
매물 2호 정보
1. 성남시 분당구 대장동에 위치
2. 이천까지는 1시간 거리 (광수직장)
3. 영숙 직장까지는 자차 40분
4. 필수 조건으로 꼽은 반찬가게 3분
5. 대형마트 도보 10분
근데 대형마트는 무조건 차를 끌고 가야 합니다. 도보 10분이면 지금 이 폭염날씨에 오다가 지치는 상황입니다. 그리고 보통 도보 10분인 경우에는 10분 조금 넘더라고요. 그런데 여기는 성남 누비길이 있어서 숲길을 즐길 수가 있습니다.
응달산 자락에 위치한 산 뷰가 눈앞에 있네요. 저기는 비 와도 괜찮은지 이제는 그것부터 걱정이 됩니다. 여기는 그리고 방 3개이며 알파룸이 따로 있습니다. 알파룸의 용도는 보통 독서와 취미공간으로 활용할 수가 있어요. 나중에는 살다 보면 창고로 쓰기는 하겠지만 말이죠.
이 집은 이름을 양세형이 정했는데 영숙광수의 알파룸 그러니까 줄여서 영광의 알파룸이라는 뜻이겠네요. 나름 괜찮아서 그리고 알파룸이 매력적입니다.
전세가격이 7억 5천만 원이라고 합니다. 매매도 그렇게 안 할 것 같은데 여기는 아직은 약간 비싸기는 합니다. 매매면 더 좋았을 건데 아쉽기는 합니다.
영광의 알파룸
1. 전세가격 : 7억 5천만 원
2. 방 3+ 알파룸
3. 주변 산책 코스 많아요
4. 역세권 아님
5. 전용면적 약 85㎡
2023년 신축 주택 [매매]
1. 복층 + 야외 베란다 3
2. 친근한 골목과 달리 세련미가 느껴지는 외관
3. 영숙의 직장 자차 20분 , 광수의 직장 55분
4. 준공된 지 한 달 새집이나 다름없죠.
5. 다세대 주택 한 층에 한 세대
층고는 높은데 뭔가 좁은듯한 느낌의 집입니다. 복층이라고 하지만 뷰도 그렇게 좋지는 않습니다. 이 집의 이름은 우드메리미인데 가격은 매매가 6억 8천만 원이라고 합니다. 반려동물 키우기에 알맞은 집 같기도 하지만 신혼부부가 살기에는 좀 구조가 안 나오는 집 같아요. 다각형 구조가 뭘 하기에 애매모호합니다.
신혼부부가 많이 산다고 하고 여기는 반전 매력 공간이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전용면적이 너무 작은 느낌입니다. 43㎡ 이면 정말 뭘 놓기도 애매모호할 것 같아요. 그러나 방은 2개이며 화장실은 1개입니다. 그러나 야외 베란다가 있기는 한데 그래도 방은 좁아서 신혼으로 꾸미기는 별로입니다.
신혼이라도 아이도 앞으로 출산을 하게 되면 공간이 많아야 합니다. 다만 양재역이 도보 2분인 것 빼고는 그리고 전세가 8억 4천만 원이라고 합니다. 너무 예산을 꽉 채운 것이라 이 집은 나는 솔로 영숙 광수가 선택을 안 할 듯합니다.
의뢰인 최종선택
이사비를 받을 수가 있겠네요. 이번 편은 집들이 크게 메리트가 없었던 것 같아요. 그래도 그중에 전셋집 산 뷰 거기를 선택했나 봅니다. 거기는 역세권도 아니고 집값이 오를지도 모르지만 그래도 자기 마음에 들었으니 다행입니다. 계속해서 방송에서 좋은 매물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