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방송가에서는 이번 2023년 MBC 연예대상 그 대상의 주인공이 기안 84가 될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지금 나 혼자 산다 방송시청률도 높고 , 추가로 진행했던 태계일주에서도 뜨거운 반응이 있었습니다. MBC에서 이렇게 밀어주고 있는데 대상을 못 딴다는 것은 말도 안 됩니다. 아쉽지만 이번해는 놀면 뭐 하니 같은 경우 시청률도 지금 3~4% 하고 있으며 화제성도 많이 줄어든 상태입니다. 다시 한번 심기일전해서 놀면 뭐 하니 방송도 분발해야 합니다. 그래서 기안 84는 마지막으로 악귀와 잡귀를 물리치고자 미스터리 크루를 결성한 것 같습니다. 나혼자산다 512회 시작합니다.
기안84는 그리고 예전부터 미스터리한 활동을 하고 싶었다고 합니다. 일부러 무서운 곳을 찾아갈 정도이며 흉가체험 이런 것도 호기심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혼자 갈 수는 없으니 배우 이주승 씨와 함께 체험을 하기로 했습니다. 주승 씨도 어릴 때부터 <호기심천국> , <이야기속으로> 방송을 즐겨봤다고 합니다.
1. 제1회 미스터리 크루
코드쿤스트 이주승 기안 84 포함해서 미스터리를 좋아하는 그룹들이 있습니다. 코드쿤스트는 이날 스케줄이 있어서 못 갔지만 미스터리 크루 만들자 만자 주승 씨와 기안 84는 먼 길을 떠납니다. 이주승 씨는 심야괴담회에서 곡산 편이 나왔는데 호룡곡산이라고 이름부터가 약간 무서운 느낌이 있습니다. 산에서 텐트 치고 잤던 사람들이 모두 다 귀신을 봤다고 합니다. 처음엔 등산객 커플이 목격하고 , 등산 동호회에서도 귀신을 모두 다 봤다고 합니다.
호룡곡산에는 계단이 있는데 텐트 주변에 있으면 삐그덕 삐그덕 발자국 소리가 들린다고 합니다. 그래서 귀신이 텐트를 연다고 합니다. 손이 엄청 까만 여자분이 나온다고 합니다. 여기서부터가 정말 미스터리한 느낌입니다. 물론 도전할분들은 도전을 해도 됩니다.
2. 고스트 헌팅
제1회 미스터리 크루의 모임은 고스트 헌팅입니다. 귀신이 많이 출몰하는 지역 흉가나 음기가 가득한 곳에 가서 귀신을 파해치는 게 바로 고스트 헌팅입니다. 완전 나중에 악귀를 보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이 날따라 또 왜 이렇게 날씨까지 음침한지 거기가 곡소리가 많이 난다고 합니다.
호룡곡산 실제 뜻
호랑이와 용의 골짜기
호랑이와 용이 싸웠다는 옛 전설에서 유래
3. 귀신본적이 있다.
주승이 말에 의하면 여느 때처럼 공연을 하다가 관객 쪽을 봤는데 어떤 관객이 1시간 손을 막 흔들었다고 합니다. 늘 하던 형식의 공연이었는데 , 공연이 끝나고 공연 매니저에게 가서 "왜 제재를 안 하셨냐" 말씀을 드렸더니 그쪽에 관객이 한 명도 없었다는 겁니다. 그래서 주승이 발견한 곳에 여기 한번 앉아 보시라고 손을 흔들어보라 했다고 합니다. 근데 주승이가 본 것보다 손이 두 배가 짧은 겁니다. 손이 엄청 길었던 귀신이구나 생각했다고 합니다. 소름
4. 귀신 잡는 아이템
그리고 수맥봉까지 다 챙겨 왔습니다. 기안 84는 보이면 바로 찍으려고 폴라로이드 사진기를 들고 왔습니다. 주승이는 캠코더와 전자파 측정기 적외선 온도계까지 정말 미스터리 크루 답습니다. 주승이 말에 의하면 수맥봉을 따라가면 귀신을 볼 확률이 상승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여기 분위기가 마치 악귀의 한 장면 같았습니다. 날씨까지 흐릿하고 뭔가 나올 것 같은 그런 호룡곡산이었습니다.
분위기가 정말 싸하기는 했습니다. 야심 차게 귀신을 찾아 떠나는 미스터리 크루, 오늘 과연 귀신을 볼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여기는 사방이 그리고 물이 가득해서 귀신들이 딱 좋아하는 곳입니다. 오후 2시의 한낮임에도 불구하고 왠지 으스스한 느낌입니다. 여기를 혼자 올라가라고 하면 못 갈 것 같습니다. 처음에 시작할 때는 1.4km 남았는데 올라갔을 때 표지판에는 1.8km 남았다고 합니다. 주승이도 이때 무섭기도 하면서 끝이 없다고 느꼈습니다.
5. 호룡계곡 정상
묘하게 스산한 분위기가 연출됩니다. 까마귀소리도 어디선가 들려옵니다. 정상에 올라와 보니까 확실히 기운이 느껴졌다고 합니다. 나는 그 사람이 안 보이지만 , 그 사람은 나를 보고 있는 느낌을 받았을 겁니다. 정상에 그리고 올라오니 수맥봉이 360도 계속 돌아갑니다.
기안 84는 폴라로이드 사진도 찍고 펜듈럼(추)을 꺼내서 귀신과의 소통을 하고 있습니다. 펜듈럼으로 O X를 그려놓고 그 위에 현무형이 올해 대상을 탈 수 있을까요?라고 했더니 X를 향해 갔습니다. 그리고 바로 다음질문 기안 84는 MBC 연예대상 가능성이 있을까요?
이로써 귀신도 기안 84의 대상을 점찍었습니다. 귀신도 TV를 보는가 봅니다. 태계일주랑 나혼자산다 시청률을 확인하는가 봐요. 그래도 기안84 이번에 대상 받으면 정말로 뿌듯할 겁니다. 3개월만 잘 버텨준다면 이미 대상이기 때문에 너무 걱정 안 해도 됩니다. 유재석은 너무 많이 MBC에서 받았기 때문에 쉬어갈 것이라 생각합니다. 놀면 뭐 하니 시청률 너무 부진했어요. 멤버교체도 있었기 때문에 앞으로 모두 예능인들 다 승승장구하기를 바랍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