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맛집]

맛있는녀석들 모둠전 콧등치기 생곤드레밥 감자옹심이 도토리묵말이 힘숨맛 특집

by 귀여운뭉순이 2024. 7. 27.

오늘의 맛있는 녀석들 특집은 바로 소도시 힘숨맛 특집입니다. 강원도 정선에도 맛집이 많다고 합니다. 오늘 첫 번째 집은 모둠전 콧등 치기 생곤드레밥 감자옹심이 도토리묵말이 등 다양한 맛있는 음식이 파는 식당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콧등치기는 메밀면의 탄성이 좋아 콧등을 친다고 하여 유래한 이름입니다. 콧등 치기 메뉴를 먹기 전에 모둠전을 먹는 것이 딱 좋다고 합니다. 아니면 같이 먹어도 음식궁합이 괜찮은 것 같습니다.

 

 

1. 모둠전

모둠전
모둠전

 

참고로 모듬전 모둠전 글씨중에 모둠전이 맞는 표현입니다. 모둠전이 나왔는데 녹두빈대떡 통메밀부침 통메밀전병 수수부꾸미가 나왔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배추가 들어간 통메밀부침이 맛있을 것 같습니다. 통메밀부침은 씹을 때가 더 맛있게 느껴집니다. 배추의 단물이 나와서 맛있습니다. 

 

맛있는 전
맛있는 전

 

수수하지만 달짝지근하고 향긋한 맛이 난다고 합니다. 간장에 살짝 찍어서 먹으면 비오는날에 최고 음식이기는 합니다. 여기에 막걸리까지 같이 먹으면 좋습니다. 특히 간장 + 청양고추 소스 만들어 먹으면 맛있습니다. 

 

콧등치기 3총사
콧등치기 3총사

 

2. 콧등치기

 

콧등 치기 종류가 3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온 , 냉 , 비빔 3가지가 있으니 골라먹으면 될것 같습니다. 콧등치기는 메밀로 가루를 내고 반죽을 해서 , 기계에 넣고 쭈우욱 뽑아내면 쫄깃탱탱 메밀면이 완성됩니다.

 

온 콧등치기 : 채소와 황태로 우려낸 육수 사용

냉 콧등 치기 : 얼음 육수 , 김치가 들어감

비빔 콧등치기 : 시원한 열무김치로 맛 내기

 

담백한 맛
담백한 맛

 

콧등 치기에 배추가 들어가니까 엄청 시원할것 같습니다. 먹으면 온몸에 퍼지는 깔끔하고 개운한 국물입니다. 담백한 콧등치기에 맛의 재미를 극대화하는 김가루입니다. 냉을 시켜서 먹으면 강원도식의 김치말이 국수를 느낄 수 있습니다. 많이 먹는 사람은 2그릇도 먹을 것 같습니다. 파운데 오히려 심심한 맛이 나서 딱 좋은 것 같아요. 입안을 감도는 감칠맛이 있어서 더욱더 중독되는 그런 맛입니다. 

 

비빔 콧등치기
비빔 콧등치기

 

평범한 열무김치 국수가 아니라 입안에서 퍼지는 소스의 달달함과 들기름의 고소함이 우리의 입맛을 자극을 시켜줍니다. 비빔에는 사실 남은 전하고 같이 싸 먹으면 맛있죠. 밸런스가 딱 맞는 통메밀부침과 비빔 콧등 치기입니다.

 

생곤드레밥
생곤드레밥

 

3. 생곤드레밥

 

정선의 신선한 생곤드레와 고소함에 취하게 만들 김가루 + 들깨 조합입니다. 입안을 가득 채우는 강원도의 고소함이 정말 여름철 입맛 없을 때는 최고인 것 같습니다. 

 

감자옹심이
감자옹심이

 

4. 감자옹심이

 

떡처럼 씹을 맛 나는 거친 질감입니다. 전통적이고 투박한 느낌이 매력입니다. 방송에서도 많이 나왔던 감자옹심이 한번 먹어 보고 싶기는 합니다. 엄청나게 쫀득쫀득 할 것 같아요.

 

도토리묵말이
도토리묵말이

 

5. 도토리묵말이

 

여름에 시원하게 도토리묵말이 먹으면 온몸이 정말로 시원합니다. 보통 묵밥도 많이 먹으니까 , 여기에 조금 밥을 넣어서 숟가락으로 먹어도 맛있을 겁니다. 갑자기 도토리묵말이 보니까 주말에 한번 가서 먹어보고 싶기는 합니다. 요즘은 더워서 냉면이나 콩국수를 많이 찾는데 , 시원함의 대명사는 시원한 도토리묵말이 아니겠나요? 먹으면 사실 좀 든든 하기는 합니다. 도토리묵이 또 그리고 맛있기 때문에 계속 먹게 됩니다.

 

▶ 맛집 위치 : 주소 보기

 

▼ 맛있는 녀석들 소고기 맛집 ▼

 

 

경기도 김포시 식육식당 THE 맛있는녀석들 한우 차돌박이 큐브등심 제비추리 우설 살치살

세윤 없는 세윤 특집에서는 경기도 김포시에 위치한 식육식당에서 한우를 먹는 특집입니다. 사실 식육식당은 가격도 저렴하고 , 다양한 고기가 신선해서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밑에 정육점 코

mungsu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