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맛있는 녀석들 446회 특집은 자양강장 특집 입니다. 그래서 첫 번째 메뉴가 바로 민물장어입니다. 민물장어는 스태미나 음식의 대표주자로서 복분자와 함께 먹으면 그날 힘을 엄청 쓸 수 있을 겁니다. 특히나 남자에게 좋은 장어는 꼬리 부분을 특히나 먹어줘야 한다고 합니다. 민물장어 잘하는 집 많지는 않지만 서울 강북구에 있는 여기 식당은 손님이 항상 많은 맛집이라고 합니다. 노릇노릇 구운 장어에 복분자 한잔 드시러 가야 합니다.
1. 개별포장된 장어
여기는 식육식당 아시잖아요. 그런 것처럼 입구에 들어서면 개별 포장된 민물장어를 보실 수가 있습니다. 몇 인분인지 나와있어서 드시고 싶은 만큼 골라서 2층으로 올라가면 됩니다. 초벌구이와 상차림 비용은 따로 받지 않습니다. 고른 장어는 한번 초벌 후에 불판에 제공이 됩니다. 맛있는 녀석들 팀은 바로 7인분을 주문합니다. 장어는 맛있고 금방 먹기 때문에 넉넉하게 시켜서 2층으로 가는 게 좋습니다. 한번 갔을 때 실컷 먹고 오는 게 그게 바로 힐링입니다.
그리고 무릎 아픈 사람이 있을 수 있으니까 내부 엘리베이터가 있습니다. 그래도 나름의 시설은 다 해둔 것 같습니다. 가끔 휠체어 타는 사람도 때로는 있을 테고 할아버지 할머니들도 올 테니까 그런 것을 배려한 사장님의 마음 아닐까 싶어요.
2. 밑반찬 리스트
명이나물 묵은지 쌈채소 양파채 깍두기 양파장아찌 생강채 마늘 데리야키소스 쌈장이 나왔습니다. 아이들이 먹기에는 데리야키 소스에 많이 먹을 것 같습니다. 물론 어른인 저도 데리야키소스를 너무 좋아합니다. 그리고 생강채는 당연히 장어 먹을 때 필수로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양파채는 장어구이의 느끼한 맛을 확 잡아줍니다. 그리고 여기는 초벌하고 오기 때문에 금방 먹을 수가 있습니다.
3. 오븐에서 한번 초벌
여기 초벌방식은 소금과 소주를 넣고 끓여서 장어에 뿌린 후 540도에 빠르게 초벌한뒤 손님에게 제공됩니다. 민물장어를 맛있게 먹는 방법은 밑반찬을 이용하면 됩니다. 달짝지근한 명이나물에 싸서 먹거나 , 깊고 시원한 맛의 묵은지, 신선한 쌈채소와 양파채 마늘까지 싸서 먹으면 맛있습니다.
4. 장어 굽는 방법
- 장어의 배 쪽을 충분히 익혀줍니다.
- 꼬들꼬들 예쁘게 구워지면 뒤집어서 30초 익혀줍니다.
- 마지막으로 세워서 익혀줍니다.
다 익은 장어를 먹으면 살이 통통해 겉이 바싹 익어도 속은 촉촉합니다. 장어는 구우면 구울수록 안이 탱글탱글해지는 성향이 있습니다. 알코올 첨가된 소금물로 초벌 해서 그런지 비린맛이 전혀 나질 않습니다. 소금물로 기본 간까지 완료된 셈입니다. 그리고 기름기가 적어지고 담백함이 더 올라옵니다. 크기를 보면 삼겹살을 먹는 듯한 비주얼입니다. 장어가 크니까 입에서 느끼는 포만감도 커진답니다.
명이나물의 특징이 있는 것이 돼지고기 소고기 닭구이 장어까지 어떤 음식과도 전부 다 어울려서 다 맛있는 것 같습니다. 질릴 수 없는 매력이 있습니다. 그래서 여기 오면 꼭 명이나물을 리필해서 달라고 하면 됩니다. 기름진 장어를 상큼한 명이나물 덕에 장어가 술술 넘어갑니다. 이때 복분자 한잔이면 더 기가 막히는 각 나옵니다. 여름철 기운 없을 때 제대로 힘 불어넣는 음식이 장어구이 아니겠나요?
5. 빙탄복 제조 중
복분자에 사이다를 섞으면 빙탄복이 되는가 봅니다. 장어와 복분자는 정력강화와 원기회복에 좋으며 함께 섭취할 경우에 비타민A의 작용을 활발히 증가시킨다고 합니다. 복분자 시원하게 먹으면 정말로 맛있거든요. 그리고 유리컵에 얼음 넣어서 여름에는 시원하게 마시면 좋습니다. 저도 나중에 빙탄복 제조 한번 해봐야겠네요. 보기만 해도 기력이 살아나는 느낌은 기분 탓이겠죠?
담백한 맛도 있을 것이고 고소하고 매콤한 맛도 날것입니다. 완전 군침도는 양념장어 비주얼입니다. 양념구이에 양념소스를 한번 더 찍어먹으면 감칠맛이 확 올라올것 같습니다. 뼈를 그리고 초벌하면서 다 발라주니까 그대로 먹으면 되니까 너무 좋아요. 뼈를 분리하며 생긴 웨이브 덕에 식감이 완전 매력적입니다. 장어구이가 지금 너무나 먹고 싶기는 합니다. 비주얼만 보면 3판은 먹을수 있을것 같아요.
그리고 마지막에 속풀이에 최고인 잔치국수까지 시켜 먹으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맛있는 녀석들 446회 민물장어편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가게 정보는 아래에 있으니 많이 가보시고 , 맛있는녀석들 그동안 갔던 곳 함께 보면 좋은 글들에 남겨두었으니 맛집 정보 많이 알아가시길 바랍니다.
민물장어, 키토산오리, 훈제오리, 장어탕, 된장찌개, 잔치국수 를 파는 매장인데 주로 사람들이 민물장어 많이 먹으러 갑니다. 갔을 때 실컷 먹고 오는 게 돈을 버는 이유라 생각합니다. 좋은 사람과 가서 복분자와 함께 같이 먹으면 더 좋을 것 같네요. 그래도 매장도 이쁘고 맛집이기는 합니다. 퀄리티가 확실히 다르고 너무너무 맛있다는 평가들이 많습니다.
■ 함께 보면 도움 되는 맛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