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탈모인들에게 정보를 전하고자 합니다. 저도 최근에 머리가 많이 빠지는데 스트레스성 탈모인 것 같습니다. 요즘 남녀 할 것 없이 빠지고 있어서 고민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을 합니다. 중년 여성들도 갱년기 출산 다이어트 등 다양한 원인으로 탈모가 많이 발생을 하고 있습니다. 머리가 없으면 나이보다 조금 더 들어 보이기 때문에 조금은 위축됩니다. 길 가다 보면 사람들이 내 머리만 쳐다보는 것 같고 그러다 보면 또 스트레스받아서 탈모가 계속 진행됩니다. 세상 사람들 그렇게 한가하지 않아서 쳐다보지도 않으니 너무 위축되지는 말았으면 합니다.
오늘은 탈모에 도움이 되는것들로 준비를 해봤습니다. 효과를 본 사람들이 있으니 그 방법이 어떤 것인지 부작용이 없는지에 대해서 검토를 해보았습니다. 뭐든 조금 빠지기 시작했을 때 치료를 받는 게 좋고, 그리고 탈모예방을 미리미리 하는 것이 좋아요. 머리카락에도 골드타임이라는 것이 존재를 합니다. 오늘 탈모로 고민이신분은 끝까지 읽어보세요. 중요합니다.
두피 혈액순환
인터넷이나 다이소에 가면 파는 것인데 저것을 가지고 머리를 톡톡톡 두드려 주는 것이 머리 혈액순환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너무 뾰족한 것이면 두피가 상처가 날 수 있으니까 마사지 도구로 살살 두드려 주면 됩니다. 두피도 혈액 순환이 잘되어야지만 탈모가 생기질 않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여성 호르몬이 낮아져서 탈모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배우 김성희 씨도 출산 후 머리카락이 정말 많이 빠졌다고 합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으면 머리가 한 움큼씩 빠지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래서 스트레스를 최대한 줄이고 시간 날 때마다 승모근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승모근 스트레칭은 두피 혈액 순환을 방해할 수 있는 승모근의 피로 관리는 탈모 예방 및 개선에 도움 됩니다.
샴푸 말고 린스는 두피에 안 닿게 하고 모발에만 해줍니다. 드라이를 할 때도 두피와 모발에 직접적인 열기가 닿지 않도록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한 두피 모발건강
- 혈관 건강 해치는 즉석식품과 스트레스를 최대한 멀리할 것
- 전신 활력에 좋은 운동습관을 반드시 지킬 것
탈모예방 식단
- 단백질 풍부한 두부 & 병아리콩 샐러드
-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되는 양파수프
그리고 다이어트할 때도 마찬가지인데 음식을 잘 안 먹고 영양소 안 챙겨 먹으면 머리 빠지는 분들도 많습니다. 탄력 있는 모발에 필요한 단백질과 양파 등 식이 섬유를 골고루 섭취해 두피와 모발에 충분히 영양을 공급해야 합니다. 그래서 콩 종류가 탈모예방에 도움이 많이 되기는 합니다.
음식으로 그런데 모든 것을 해결할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부족한 영양소는 아누카 추출물을 통해서 부족한 영양분을 섭취하면 좋다고 합니다. 배우 김성희 씨도 아누카 추출물을 하루 한번 챙기는 것 중에 하나라고 합니다.
집에 돌아오자마자 곧바로 욕실로 향합니다. 미세먼지와 노폐물 제거해야 되니까 바로 머리를 감습니다. 그런데 머리에 물을 묻히고 그대로 수건으로 감싼다고 합니다. 두피를 먼저 물로 불리고 감으면 탈모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분은 샴푸를 많이 쓰면 좋지 않다고 하니까 매일 숟가락에 똑같은 양을 쓴다고 합니다. 머리카락을 말릴 때도 많이 비벼서 흔히들 하는데 그렇게 하면 머릿결이 손상이 많이 갑니다. 물기만 없어질 정도로 수건으로 툭툭 쳐서 1차 건조를 해줍니다.
남은 물기는 헤어드라이어의 미지근한 바람이나 찬바람으로 건조시켜주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평소에 물을 자주 마셔주는 게 좋다고 합니다. 결국은 혈액순환에 좋은 습관 중 하나가 자주 물 마시기입니다.
풍지혈 지압
머리에 열이 많으면 머리카락이 빠질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그래서 풍지혈 지압을 통해 혈자리를 눌러주고 나니까 머리에 열이 없어졌다고 합니다. 두통이 있을 때도 저기 누르면 좋겠네요. 체온이 상승하게 되면 두피 쪽에도 열이 높아지기 때문에 머리가 빠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작은 습관이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견과류 밥상
호두 땅콩 아몬드 잣 등의 견과류에는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리놀렌산 비타민 등의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하루 견과라고 해서 제품들 잘 나오기는 합니다. 저도 쿠팡에서 시켜서 먹고 있는 제품이 아래의 제품입니다.
사실 다른 건 안 챙겨 먹어도 하루 견과 1개 정도는 먹어줘야 합니다. 견과류에 함유된 비타민 E가 모낭에 영양을 공급합니다. 그렇게 되면 건강한 모발 형성 및 모발 손상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아누카 추출물은 이탈리에서만 재배되고 있는 아누카 사과에서 추출한 것을 말합니다. 수확 후 20~30일간의 숙성과정을 진행하고 숙성을 통해서 미네랄 망간 비타민 섬유질등 양질의 영양분이 생성됩니다. 특히 항산화 효과를 가진 폴리페놀 성분이 높아지기 때문에 SCI급 논문과 학술서 등을 통해 많은 연구가 진행 중에 있다고 합니다.
폴리페놀의 일종 프로시아니딘 B2가 다른 사과에 비해 더 많이 함유된 아누카 사과입니다. 그렇다면 프로시아니딘 B2의 역할은 무엇일까요?
프로시아니딘 B2의 역할
모발의 80-90% 는 케라틴이라고 불리는 단백질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프로시아니딘 B2는 이러한 모발을 형성하는 단백질인 케라틴의 활성화를 도와주는데 이러한 활성화를 통해서 모발의 휴지기를 단축시키고 생장기를 늘리는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성장과 증식을 돕고 머릿결을 튼튼하고 건강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모공의 건강 상태를 개선해 튼튼한 모낭을 만들어 휴지기를 줄이고 성장을 촉진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체내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지 않으니 따라서 머리카락의 휴지기를 줄이기 위해서는 외부에서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아누카는 이탈리아에서만 재배되는 사과의 한 종류입니다. 미네랄 비타민 등의 영양소가 풍부해 사과의 여왕으로도 불리고 있습니다. 유럽연합에서 품질과 차별성을 가지는 제품에 부여되는 IGP 인증도 받았다고 합니다. 아누카는 사과가 덜 익었을 때 수확한 후에 땅에서 30일 - 50일 동안 숙성시키는 독특한 재배 방식을 가지는데 이러한 숙성 과정을 통해 식이 섬유 등의 영양 성분이 더욱 풍부해집니다. 또한 항산화 성분인 프로시아니딘 B2 역시 풍부합니다.
도전자 모두 2주 후 두피 검사를 했는데 울긋불긋했던 두피염의 증상이 많이 완화되었다고 합니다. 아누카 추출물 정말 좋기는 한가 봅니다. 물론 개인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저는 외국 사과 먹는다고 생각합니다. 스트레스를 줄이고 식습관도 개선하고 그리고 영양제도 챙겨 먹으면 예방을 할 수 있는가 봅니다. 그래도 모발도 건강할 때 지켜야 하는 겁니다. 모두 공감 많이 눌러주시고 공유도 많이 부탁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자이언트 파바빈 효능 건강하게 섭취 하려면?
자이언트 파바빈은 일반식품이기 때문에 일반 부작용은 따로 없지만 과하게 섭취하면 복통과 설사를 유발하기는 합니다. 오늘은 자이언트 파바빈에 대해서 이 블로그로 종결해 볼까 합니다. 현
mungsun.tistory.com
관절 건강 도움을 줄수있는 콘드로이친 영양제 효능
사람은 살면서 관절염을 진단을 많이 받게 됩니다. 손가락이 될 수도 있고 무릎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늘 퇴행성관절염이 오더라도 노력. 관리에 따라서 결과는 달라진다고 판단됩니다.
mungsu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