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맛집]

미친원정대 방콕 돼지내장국수 돼지고기튀김 맛집

by 귀여운뭉순이 2023. 9. 27.

비 오는 날이면 국수가 정말로 생각이 나는데 태국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런데 태국에서는 돼지내장국수를 많이 먹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미친 원정대에서 돼지내장국수와 돼지고기튀김 맛집이 있다고 합니다. 제가 알기에 돼지고기튀김은 무텃이라고 하는데 그게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내장국수는 각기 다른맛을 내는데 입안에 들어가면 어떤 즐거운 맛을 줄지 궁금하기는 합니다. 이 집이 특별한 이유는 꾸어이짭이라고 해서 돌돌 말린 면 이 나온다고 하는데 그것부터가 신기하기는 합니다. 도착하자마자 여기는 오픈형 주방인데 여기 사람 엄청 많기는 합니다. 육수를 바로 부어주는 시스템인데 빨리 먹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돼지내장국수 돼지고기튀김
꼭 먹어야 하는 필수 메뉴

 

1. 방콕맛집

 

위의 보이는 메뉴는 돼지내장국수와 돼지고기튀김입니다. 이른 점심시간에도 북적북적 합니다. 입구에서부터 빈틈없이 들어찬 식당입니다. 여기는 현지인들만 있는 로컬맛집입니다. 남녀노소 할 것 없이 태국 현지인들의 사랑을 듬뿍 받는 맛집입니다. 여기도 포장주문부터 시작해서 배달주문까지 완벽합니다. 사실 이 집은 미쉐린의 가성비 좋은 맛집에 선정된 식당입니다. 태국은 좋은 게 이런 식당들이 곳곳에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맛없는 집이 대부분입니다. 가격만 엄청 비싸서 다들 이번 추석에 태국 엄청 가더라고요. 

 

 

외국인을 위한 영어메뉴판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메뉴를 살펴보니 참 여러가지가 있는데 선택장애 인분들은 하나씩 다 시켜보면 될 것 같습니다. 메뉴가 영어로 되어있어서 훨씬 보기 좋습니다. 

 

돼지내장국수 , 돼지고기튀김
돼지내장국수 , 돼지고기튀김

 

바싹하게 튀겨진 돼지고기튀김 정말 매력적이기는 하네요. 얼핏보면 돈가스처럼 생겼는데 정말 맛있을 것 같습니다. 누가 봐도 삼겹살 같기는 합니다. 먹자마자 옆사람한데 권장할 정도로 정말 맛있다고 합니다. 단단한 지방과 바삭한 껍데기와의 만남입니다. 흐물흐물한 것이 없고 적당히 단단한 고기 식감입니다. 미리 튀겨놓은 고기임에도 불구하고 미친 바삭함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돼지고기 튀김은 무한으로 왠지 시킬 것 같습니다. 

 

돼지내장국수
돼지내장국수

 

2. 돼지내장국수

 

먹자마자 떠오르는 두글자가 있다면 해장입니다. 여기는 전날 먹은 술이 다 해장되는 그런 맛입니다. 숟가락을 멈출 수 없는 그런 맛입니다. 소고기뭇국이 생각나는 돼지내장국수입니다. 저절로 밥을 말고 싶은 그런 국물이죠. 국밥집 가더라도 내장국밥이 있듯이 그런 식감이기는 할 겁니다. 그러나 태국은 한국보다 이런 건 더 맛있으니 현지에서 드세요. 

 

돌돌말린면
돌돌말린면

 

돌돌 말린 면 정말로 탱탱하기는 합니다. 숟가락으로 국물과 함께 떠먹으면 맛이 없을 수가 없습니다. 느낌은 물만두피 같은 비주얼입니다. 계속 후루룩후루룩 넘어갑니다. 안에 허파와 간도 다 들어가 있는데 다 맛있다고 합니다. 여기 자체가 맛집이라서 어떤 것을 먹어도 괜찮습니다. 간 특유의 잡내가 하나도 없습니다. 이번에 추석에 동남아시아 가는 사람들이 그렇게 많다고 합니다. 맛있는 것을 실컷 가성비 있게 먹고 오는 겁니다. 여기는 기본 내장 토핑만 9가지가 됩니다. 부위마다 차이나는 맛과 향 식감이 정말 다릅니다. 여기는 간편하기 먹기 좋아서 현지인들이 막 들어옵니다. 

 

 

무려 60여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는 완전 노포 맛집이라 할 수 있는데 매장은 정말로 깔끔합니다. 쉴 새 없이 일합니다. 여기 태국사람들 부지런합니다. 이런 맛집은 오래오래 가서 한국포함해서 관광객들의 맛집이 되었음 합니다. 

 

돼지내장국수
3,000원 정말 싸죠

 

3. 저렴한 가격

 

김밥천국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정말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김밥한줄 먹는 것보다 훨씬 돼지내장국수가 퀄리티 있어 보입니다. 무조건 태국으로 떠나야 합니다. 돼지고기튀김도 3,000원입니다. 돈 많이 벌어서 갈 필요가 없습니다. 100만 원 200만 원만 가져가도 쇼핑하고 숙소에서 보내고 먹을 것 다 먹습니다. 우리나라는 물가가 비싸서 못하지만 말이죠. 여기 주소 알려드릴 테니 방콕 갈 일 있으면 한번 메모해 뒀다가 가보시길 바랍니다.

 

돼지내장국수 맛집

 

후기를 읽어보니까 아침식사가 뭐 그렇겠지 하고 갔는데 아침 8시에 이미 사람이 50% 차있었다고 합니다. 한국인의 입맛에도 잘 맞고 맛있다고 합니다. 그랩 어워드 썸즈업에 2번이나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크리스피 포크가 엄청 맛있었다고 하니까 꼭 시켜 드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아래 맛집도 다 가보시는 것을 추천해요. 태국 맛집 많아서 다 적어두세요.

 

■ 태국맛집 클릭하세요 ■

 

 

미친원정대 방콕 시내 한정판매 태국식 족발 카오카무 맛집

태국 이번에 추석날 떠나는 분들 많이 있잖아요. 이번에 동남아시아 정말로 여행들 많이 가더라고요. 추석연휴가 6일이 되다 보니까 국내 있으면 잔소리밖에 들을 것이 없으니 해외로 다 나가는

mungsun.tistory.com

 

 

태국 방콕 오면 꼭 먹어야 하는 음식 똠얌꿍 BEST 맛집

미친 원정대 팀은 앞에서 선지국수를 55그릇을 먹고 나왔습니다. 아침에 선지국수 4명이서 55그릇은 좀 많기는 하지만 그릇당 양이 얼마 되지 않아서 아직도 배가 고픕니다. 참고로 선지국수는 27

mungsu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