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뭉순이네 블로그

[생생정보] 진도의 보물섬 관매도 8경 가볼만한곳 여름 휴양지 최고!

by 귀여운뭉순이 2023. 8. 3.

여름휴가 여행지
관매도

 

7월 말부터 여름휴가를 떠나기 시작해서 8월 초 중순까지 휴가계획들 세우고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매번 휴가 때 부산으로 해운대 광안리 가거나 아니면 포항에 영일대 호미곶으로 간 것 같습니다. 그래서 TV를 보던 중에 관매도가 갑자기 눈에 들어와서 이번 휴가지는 한반도 서남쪽 전라남도 진도군으로 떠나볼까 합니다.

 

제주도 거제도 다음으로 우리나라에서 3번째로 큰 섬입니다. 다도해를 품은 청정 고장입니다. 그리고 진도대교를 건너는 순간 정말 그 냄새부터 다르다고 합니다. 공기부터 다른데 콧속으로 바닷바람 들어오면 그향기가 너무 좋다고 합니다. 특유의 깨끗한 바다의 향기가 물씬 풍기나 봅니다.

 

전라남도 진도군
추천하고 싶은 장소가 있다면?

 

관매도 8경

 

  • 관매해수욕장
  • 방아섬
  • 꽁돌
  • 할미중드랭이굴
  • 하늘다리
  • 서늘 바굴폭포
  • 다리여
  • 하늘담벼락

 

관매도
배로 1시간 30분 거리

 

관매도에 들어가려면 진도항에서 배로 1시간 30분 거리 를 가야 한다고 합니다. 관매도는 국토해양부 선정 다도해 국립공원 중 가장 아름다운 섬이라고 합니다. 제1경 눈부신 백사장 관매도 해변을 걸으면 정말 좋습니다. 이번 휴가는 사람 많은 부산보다 전 여기를 갈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여기는 물도 깨끗하고 너무 고요하고 일단 풍경이 아름답기 때문에 제일 좋은 곳 같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여기는 공기가 너무 맑아서 힐링이 저절로 될 것 같습니다.

 

관매도 꽁돌
진도의 보물섬

 

사진 맛집 : 꽁돌

 

공깃돌의 방언인 꽁돌에는 옛이야기가 있습니다. 돌의 전설을 따라가 보니 옛날에 하늘나라에서는 옥황상제가 공기놀이를 하다가 하나 놓친 공깃돌이 꽁돌이라는 썰도 있습니다. 파도와 비바람을 맞으며 돌에 구멍이 나기 시작했네요. 이것을 타포니 현상이라고 합니다. 

 

볼링공 같은 느낌인지 구멍에 손도 넣어보고 몸도 들이밀어보고 마치 어린아이가 된 것처럼 놀면 좋을 것 같아요. 나중에 드라마에서 여기서 키스신 있었으면 좋겠네요. 여기는 사진 맛집이라 여기서 사진 많이들 찍습니다.

 

관매도 5경 하늘다리
진도의 보물섬

 

하늘다리 위에 올라서서 아래를 보면 정말 뷰가 너무나 좋습니다. 그러나 엄청 높기 때문에 위에서 밑으로 보면 아찔하기는 합니다. 그런데 저기는 정말 풍경이 기가 막혀서 한눈에 바다가 다 보이는 느낌입니다. 여기서 갤럭시 S23 울트라 또는 아이폰으로 찍은 사진 은 평생 간직해도 될 것 같습니다. 뷰맛집으로 알려져 있어서 여기도 추천합니다.

 

전설에 의하면 이곳이 바로 선녀들이 쉬어가던 곳이라고 하는데 아무것도 막힌 것 없이 뻥 뚫린 풍경을 보니 여행 온 것 같을 것입니다. 한국에도 이처럼 아름다운 곳이 곳곳에 많습니다.

 

톳 짜장면
무조건 먹어야 됩니다

 

자장면 맛집

 

여기는 관매도의 유일한 중국집 이라고 합니다. 여기는 간판조차 없는 중국집인데 아는 사람은 다 알기는 합니다. 아는 사람만 찾아가는데 아는 사람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톳 자장면인데 정말로 맛있다고 합니다. 여기서 여행지에서 먹으니 더욱더 맛있을 것 같아요.

 

다른데 자장면 먹으면 속이 부대끼는데 여기는 되게 깔끔하고 맛이 있다고 합니다. 관매도는 특히 톳이 많이 나기 때문에 항암효과도 있고 장에 좋아서 넣었다고 합니다. 섬주민들이 갯바위에서 일일이 직접 채취한다고 합니다. 먹을 때마다 톳이 오독오독 씹혀서 더욱더 맛있습니다.

 

12척의 기적 판옥선
멋집니다 정말로

 

생생한 역사의 현장을 찾아간 이곳은 당시 판옥선의 모양을 그대로 재현해 내었습니다. 여기 주변에 둘러보는 재미가 나름 쏠쏠합니다. 게다가 판옥선 옆 전망대는 꼭 한번 걸어가야 할 필수코스입니다. 아래가 물이 있어서 나름 무서울 것 같지만 튼튼하기 때문에 떨어지지는 않습니다. 

 

여기는 회오리처럼 빠르게 도는 저런 물살들이 있어서 이순신 장군님이 명량대첩에서 큰 승리를 거뒀습니다. 신에게는 아직 12척의 배가 남아 있습니다. 그 대사 생각이 날 정도입니다.

 

이순신 장군복 무료 대여
나를 따르라

 

무료로 이순신 장군복을 1시간 대여 가능 한가 봅니다. 장군복을 입으면 또 사진을 안 찍을 수가 없습니다. 분명 찍은 사람들은 카카오톡 프로필사진으로 또 해놓겠네요. 장군이라고 하면서 또 프로필에 올릴 것 같습니다. 어린이 복장도 있고 어른복장도 있는 것 보면 같이 가족끼리 가도 될 것 같습니다.

 

여기는 8경 다 구경하고 나면 정말 재미있을 것 같아요. 이번 여름휴가 계획 없으신 분들은 관매도 가서 놀아도 재밌을것 같아요. 예전에 무한도전에서 마라도에서 짜장면 먹었듯이 , 여기 관매도 가서 톳 짜장면 한그릇이면 행복할것 같습니다. 모두 더위조심하시고 여름 휴가 잘 보내시길 바랍니다. 파이팅!

 

공감 많이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