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뭉순이네 블로그

폴리매쉬 코인 전망 호재 2024년 락업해제 STO RWA TOKENIZATION

by 귀여운뭉순이 2023. 7. 29.

폴리매쉬 코인
업비트 상장코인

 

바이낸스 노드 참가 이후로 가격이 떡상을 했지만 지금은 너무 많이 내려가기는 했습니다. 그래서 지금 사람들은 폴리매쉬가 스캠이 아니냐고 할 정도로 절망에 빠져 있습니다. 그러나 트위터를 보더라도 계속해서 STO 토큰에 대한 미래는 밝아서 계속 저도 투자 중에 있습니다.

 

저도 한달마다 계속 구매를 하고 있습니다. 만약에 누가 저에게 언제 코인이 출발할까요?라고 물으면 저는 내년 2월 정도로 보고 있습니다. 왜냐면 지금은 폴리매쓰와 폴리매쉬가 파이를 나눠먹고 있습니다. 업비트에서 투자한 사람은 이게 무슨 말인지 모를 수 있겠지만 아직까지 코인베이스나 일부거래소는 폴리매쓰 코인이 거래되고 있습니다.

 

그러니 지금 미국에서 제일 큰 거래소인 코인베이스에서 스왑을 진행을 한다면 아마도 다시 근본코인으로 자리를 잡을것 같습니다. 물론 지금 SEC 코인베이스 소송에 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최대 미국거래소라서 나중에는 벌금으로 끝날 것 같습니다. 아무튼 지금은 코인베이스에 폴리매쉬가 상장을 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언제 스왑을 할까요?

 

2024년 1월 31일까지

 

저는 개인적으로는 폴리매쓰에서 폴리매쉬로 전환하는 브릿지가 강제로 닫히는 2024년 1월 31일까지 최대한 늦게 스왑을 진행할 것 같습니다. 그렇게 되면 코인베이스와 폴리매쉬 회사는 서로 윈윈을 가져가게 됩니다. 지금 폴리매쓰 락업해제 물량이 7,500만 개가 내년 1월에 풀립니다. 그렇다면 폴리매쓰는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서 거래소에 팔거나 아니면 이물량을 스왑을 진행해야 합니다. 

 

폴리매쓰 태생이 캐나다 프로젝트라서 영미권 국가입니다. 아시다시피 영미권 국가들은 공조를 잘하고 있습니다. 이것에 대해서 벌써 이야기가 끝났을수도 있습니다. 내년 1월에 락업해제 되니까 코인베이스도 그때 할 것이라는 제 추측입니다. 다만 그전에 코인베이스에서 스왑을 진행한다면 유저들에게는 더 좋은 겁니다.

 

예를 들어 지금은 자금이 분산되어서 코인마켓캡에도 "폴리매쓰 , 폴리매쉬" 2개의 코인이 존재합니다. 그래서 내년 2024년 1월까지 코인베이스에서 스왑을 해준다면 그래도 최대 호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거래소를 뛰어넘어서 나스닥에서 폴리매쉬를 기본토큰으로 쓰는 게 제일 큰 호재인데 말이죠.

 

이것이 어떤 말이냐면 폴리매쉬로 발행된 토큰이 나스닥에 상장하게 되면 폴리매쉬 생태계가 엄청 커져버립니다. 모든 부동산을 토큰화시키고 그리고 블랙록이 이야기하듯이 세상에 "모든 자산은 토큰화" 된다는 것은 결국은 쪼개지고 쪼개진 것을 투자를 하고 코인으로 다 할 수가 있습니다.

 

다른 플랫폼으로 할 수 있지 않나요?

 

지금 STO 플랫폼으로는 이더리움 / 폴리곤 / 테조스 / 아발란체 / 갤러리아 / 아르고 / 알고랜드 / 스텔라루멘 / 레이븐뿐만 아니라 리플까지 자산을 토큰화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폴리매쉬의 힘을 잃는것이 아니냐고 질문을 할수 있습니다. 이 시장은 그야말로 천문학적인 자산이 들어오는 시장이라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실물 자산 토큰화(RWA) 시장이 2030년까지 16조 달러를 전망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윤창현 의원도 이점을 아주 주목하고 있습니다. K-룰을 만들어야 한다고 계속해서 목소리 내고 있습니다. 그래서 한국도 STO로 성장하기 위해서 지금 엄청나게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는 중입니다.

 

폴리매쉬코인
뉴욕거래소

 

Graeme Moore 가 지금 서있는 곳은 뉴욕의 증권거래소(NYSe)입니다. 나중에 폴리매쉬의 최종꿈이 뭘까 곰곰이 생각해 보았는데 결국은 뉴욕최대거래소 상장이 아닐까 싶어요. 시큐리티토큰(Security Token) 줄여서 ST 시대가 오면은 많은 것들이 다 지각변동이 클 것이라 생각을 합니다.

 

우리나라도 지금 그것을 위해서 많은 증권사들이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현재 프라이빗 체인으로 준비를 하지만 흐름은 막을 수가 없습니다. 결국은 STO플랫폼들이 각광받을 수 있습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물론 투자는 본인 선택이라 생각합니다. 다만 지금 계속 나오는 뉴스들을 보면 실물자산을 기반으로 한 토큰이 뜰 것이라는 그런 기사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지금 너무 암호화폐 생태계가 사기에 찌들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앞으로 미국이 주도하에서 STO 플랫폼들이 주목받을 것 같아요.

 

게리겐슬러도 비트코인 이더리움을 제외한 모든 암호화폐는 증권으로 보고 있어도 결국 핵심은 실물자산을 기반으로 한 토큰이 맹점이라 생각을 하고 있어요. 앞으로 점점 규제가 그쪽으로 나오기 때문에 상폐되는 알트코인도 점점 생길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제는 거래소가 주름잡았던 시대에서 이제 증권회사들이 더 주목받을 수 있습니다.

 

항상 마지막은 진짜가 나타난다고 봅니다. 비트코인 현물 ETF만 보더라도 블랙록이 신청하면서 관심을 더 많이 받은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니 기존금융에서 독식을 하려고 지금 준비 중이라 생각합니다. 개미들도 이 구간을 잘 버텨야 하는데 비트코인도 물론 보유를 하고 있어야 합니다.

 

폴리매쉬 코인
뉴욕 증권 거래소에서 찍은 사진

 

정말 이 사진만 보더라도 앞으로의 일어날 일이었으면 좋겠어요. 우리가 꿈꾸던 뉴욕증권거래소에서 폴리매쉬 기반의 토큰 자산들이 상장하는 모습을 하루빨리 보고 싶기는 합니다. 거래소에서 매일 조금 올랐다 빠졌다 하는 그런 플랫폼이 아닌 확실하게 대형자본들이 들어오는 모습을 보고 싶네요.

 

그리고 폴리매쓰 기반으로도 많은 부동산들을 토큰화한 적이 있습니다. 거기에 업그레이드된 거버넌스가 폴리매쉬입니다. 그러니 기능 강화가 더 되었다고 생각하니까 앞으로 점점 자산들이 토큰화되는 것을 볼 수 있을 겁니다. 그것이 우리가 사실 존버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TOKENIZATION
폴리매쉬

 

폴리매쉬코인은 아직도 출발점에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특히나 요즘에 폴리곤도 자산토큰화를 많이 준비 중인 것 같더라고요. 그런데 예전에 폴리곤과 알고랜드는 SEC에서 증권으로 판명난 코인 이기는 합니다. 그래서 여러 곳에서 상장폐지 당하기는 했지요. 어떻게 보면 앞으로 폴리매쉬 플랫폼이 더 상승으로 갈 수 있는 조건이기도 합니다.

 

앞으로 제대로 된 플랫폼들만 살아남을 것 같습니다. 그러니 저희도 서서히 준비를 해야 한다고 봅니다. 폴리매쉬도 한국시장을 지금 주목하고 있기 때문에 한국시장에서의 협업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KDAC , 페어스퀘어랩, 비덱스와 같은 기업들과 함께 하반기 및 내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굉장히 좋은 전망과 호재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폴리매쉬 포탈
Polymesh Portal

Polymesh Portal features (폴리매쉬 포탈 기능)

 

1. Overview of your account / assets ( 계정 자산 개요)

 

2. Portfolio customization (포트폴리오 사용자정의)

 

3. Transfers (이전, 이동)

 

4. Authorizations (인증)

 

5. Claim management (클레임 관리)

 

6. Distributions (배포)

 

7. Settings / Configuration options (설정 / 구성옵션)

 

2024년 기대되는 플랫폼

 

인증된 노드기관들이 들어온 만큼 앞으로가 기대되는 플랫폼입니다. 다른 STO 플랫폼들은 우선 증권인지 아닌지부터 판별을 해야 할 겁니다. 그래도 폴리매쉬는 스위스기관 FINMA에서 유틸리티 코인으로 지정되었습니다. 그리고 SEC 규제에 맞춰서 나온 플랫폼이라 크게 걱정은 안 합니다.

 

다만 최근에 가격이 떨어져서 "평단가 200원 초반"인데도 손해가 좀 있기는 하지만 언제 가는 플랫폼이 더 큰 성장을 해서 2천 원 ~ 1만 원 가주길 진심으로 바라고 있습니다. 모든 STO 플랫폼 투자자들이 지금은 힘들지만 나중에 평생연금으로 가져가기를 꿈꾸고 있습니다.

 

그래도 제일 마지막 종착역은 STO , RWA 이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도 그것 때문에 하루하루를 버티고 있는데 말이죠. 앞으로가 더욱더 기대되는 플랫폼이라 비트코인 상승분만큼이라도 항상 같이 좀 가주길 바라고 있습니다. 모두가 폴리매쉬로 집사는 그날까지 응원합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투자는 본인 선택입니다. 

 

계속해서 호재가 있으면 한글화 시켜서 블로그에 기입해 놓도록 할 테니 제 블로그 우측상단에 있는 구독버튼 미리 눌러두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즐거운 투자되시길 바랍니다.

 

폴리매쉬 투자자가 있다면 꼭 공감 댓글 많이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