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고기서 만나는 제주도 특집 2탄을 준비했습니다. 꽈추형과 함께 외국관광객들의 입맛까지 사로잡은 곳이 있다고 합니다. 제주도 여행은 보통 4~5일 떠나면 좋은 곳이기는 합니다. 제주 가는 항공권부터 시작해서 지역화폐, 카페패스, 제주투어패스등 다양하게 저렴한 것이 많습니다. 그래서 고기서 만나 맛집 가보기 전에 제주를 좀 더 여행을 싸게 가는 방법부터 알아보는 게 제일 좋습니다. 제주도 여행 저렴하게 즐기는 5가지 방법 보고 오면 좋습니다.
오늘의 맛집은 이미 들어가자 마자 만석인 집입니다. 다른 곳에서 먹는 흑돼지보다 제주에서 직접 먹는 흑돼지가 정말 맛있는 법입니다. 그래서 제주도 가면 갈치구이와 흑돼지는 꼭 먹고 오시길 바랍니다.
1. 돈마호크
위의 길게 썬 고기는 흑돼지 뼈 삼겹살 이고, 작은 것은 뼈 등심 부위입니다. 흑뼈 삼겹은 흑돼지로 속하고 , 일반 뼈 등심부위는 백돼지입니다. 대신에 뼈 등심의 또 다른 이름은 돈마호크라 불리옵니다. 손도끼처럼 생긴 토마호크 부위는 잡아서 뜯어먹기가 참 좋습니다. 돈마호크 부위에는 등심부위도 있고 , 목살 부위로 있고 , 등갈비 부위, 삼겹살 부위도 존재합니다. 그리고 껍데기와 가깝게 자리 잡은 가브리살까지 총 5개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돈마호크입니다.
구울수록 5가지 부위가 뚜렷해지기는 합니다. 등갈비 부위는 맨 마지막에 잡고 뜯는 용이라서 제일 나중에 먹으면 됩니다. 먹는 순서를 알려 드리자면 등심 목살 삼겹살 가브리살 등갈비 순입니다. 물론 아무거나 막 먹어도 상관은 없지만 이왕이면 이런 순서로 먹는 게 좋습니다. 기름기가 없는 부위부터 먹어야 정말 맛있습니다. 그래서 등심이나 목살이 다른 부위보다는 기름이 적은 부위라 제일 먼저 먹으면 좋습니다. 부위별로 더욱 고소하고 다양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등심은 조금 퍽퍽한 감이 있을 수 있으니 고추냉이 살짝 올려서 먹으면 됩니다. 등심이 퍽퍽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여기서는 엄청 깔끔하고 담백합니다.
2. 부위별로 다른 맛
완전 생선 살만큼 엄청나게 부드럽습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먹어볼 부위가 목살인데 , 삼겹살보다 담백하고 씹는 맛과 고소함을 다 잡은 것이 목살 부위입니다. 목살은 마늘 소스에 찍어먹으면 또 예술입니다. 생선보다 더 부드러운 겉바속촉의 교과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삼겹살은 소금에 살짝 찍어 먹으면 됩니다. 아니면 삼겹살을 쌈장에 찍어도 맛있기는 한데 그래도 소금에 살짝 찍어도 먹으면 국룰입니다. 삼겹살에는 기름기가 존재를 하니 다른 부위와 차원이 다른 고소함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돼지고기 속 불포화 지방산은 노폐물 배출에 도움이 됩니다. 성장기 어린이 일 때는 돼지고기를 많이 먹어줘야 합니다. 스테미너와 노폐물 배출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구우면 다 똑같지라고 하지만 부위별로 맛은 천차만별입니다. 가브리살 또한 소금에 찍어먹는 게 국룰이죠. 가브리살 또한 지방이 많으니까 입속에 고소함이 엄청 퍼진답니다. 가브리살 한번 매력에 빠지면 이 부위만 시키는 분들이 있습니다.
3. 끝판대장 등장
이제야 흑돼지가 등장하는데 정말 맛있을 겁니다. 아까 전에 돈마호크는 백돼지인 것을 생각하면 됩니다. 흑돼지 또한 여기의 주메뉴라서 맛이 없을 수가 없습니다. 이것을 먹으로 우리가 서울에서 제주도로 가야 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정말 돈이 좀 있으면 제주도 한 달 살기 해서 데프콘처럼 정말 많이 먹어보고 싶네요.
흑돼지는 모든 미국을 깨우는 그런 맛입니다. 껍데기 살코기 지방 완벽한 삼박자를 이룬 흑백 삼겹입니다. 확실히 흑돼지는 다르다는 느낌을 받을 겁니다. 그리고 쌈에 사서 먹으면 정말 쫀득쫀득하게 맛있습니다. 밥하고 싸 먹어도 맛있는 흑돼지는 먹어봐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것을 먹은 후에 후식은 당연히 또 먹어야 합니다. 밥보다는 냉면을 시켜서 먹으면 맛있어요.
4. 제주특별식 톳냉면
꼬독꼬독한 톳과 냉면의 조합은 또 환상적이기는 합니다. 흑돼지와 같이 먹어도 정말 잘 어울리기는 합니다. 건강과 맛 식감을 다 사로잡은 톳냉면입니다. 강호동은 상추쌈에 톳냉면을 올려서 먹는데 저렇게 먹어도 맛있겠구나라고 생각을 해봅니다. 어떻게 먹어도 맛있는 제주도 맛집입니다. 여기 주소를 남겨드릴 테니 한번 가보시길 바랍니다.
여기 그렇게 비싸지는 않습니다. 청정흑돼지 뼈삼겹 100g 11,000원입니다. 그러면 보통 삼겹살 먹는 가격에 흑돼지를 먹을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제주돼지 목갈빗살은 100g 9,800원입니다. 그래서 여기는 가성비가 좋은 맛집에 속하기는 합니다. 주소 남겨 드렸으니 한번 보시길 바랍니다. 아래 맛집도 참고해서 스마트폰에 꼭 저장해 두시길 바랍니다. 맛집을 많이 알아야 데이트하기도 매우 좋으며 , 모임 하기도 참 좋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맛집 ■